22일 론칭방송서 20억5000만원 매출 기록

현대홈쇼핑은 패션 PB브랜드 '밀라노 스토리'가 론칭 방송서 20억원의 판매고를 올렸다고 25일 밝혔다.(화면캡처)

 

[서울와이어 이지은 기자] 현대홈쇼핑의 패션 자가상표(PB)브랜드 '밀라노 스토리'가 1시간짜리 첫 론칭방송서 20억원 매출을 달성했다. 시간당 매출에 있어 패션부문 역대 최대 기록이다.

현대홈쇼핑은 지난 22일 저녁 10시 5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 ‘밀라노 스토리’ 론칭 방송에서 선보인 정장 세트와 트렌치코트가 총 1만7000세트의 판매고를 올려 20억5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16년과 2017년에 각각 2시간, 4시간 론칭 방송을 했던 ‘J by’와 ‘라씨엔토’ 1시간 평균 매출액 20억원과 18억원을 뛰어넘는 수준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라씨엔토’와 ‘J by’의 경우 첫 방송때 제품 단가가 높은 가을·겨울 시즌에 진행한 걸 감안하면 ‘밀라노 스토리’ 방송은 예상보다 훨씬 높은 실적”이라며 “동시간대 패션 방송이 13억~15억원이 나오면 보통 매진이 되지만, 사전 협력사와 협의해 충분한 물량을 확보한 것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회사는 특히 밀라노 스토리 공식 모델인 방송인 정지영씨가 일일 쇼호스트로 참여해 본인만의 스타일링 연출법 등을 편하게 설명한 것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고 봤다. 실제로 정지영씨의 음성을 ‘밀라노 스토리’ ARS 주문 멘트에 적용한 결과 ARS 주문 건수가 평상시보다 30% 높게 나왔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현대홈쇼핑은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라씨엔토'와 '밀라노 스토리'를 투트랙 전략으로 패션 PB 사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밀라노 스토리’를 대표 패션 브랜드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단아하고 지적이면서 세련된 이미지의 정지영씨가 ‘밀라노 스토리’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해 30~40대 여성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며 “정지영씨와 고객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토크 콘서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