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와이어 이방원 기자]LG전자가 지난 22~25일 동안 아랍에미리트(UAE) 샤르자에 있는 '1971 플라그섬(1971 Flag Island)'에서 장애인을 위한 모바일앱 개발 경연대회인 '코드캠프'를 진행했다.

 

2월 22~25일 아랍에미리트(UAE) '1971 플라그섬'에서 진행된 장애인을 위한 모바일앱 개발 경연대회인 '코드캠프'에서 LG전자 최용근 걸프법인장(뒷줄 가운데), 서울대학교 이상묵 교수(오른쪽 첫 번째), 대하생 참가자 등이 대회가 끝난후 기념촬영을 했다.
2월 22~25일 아랍에미리트(UAE) '1971 플라그섬'에서 진행된 장애인을 위한 모바일앱 개발 경연대회인 '코드캠프' 대회에서 어플을 개발하고 있는 대학생들.

26일 LG전자에 따르면, 대회 마지막날인 25일에는 개발이 완료된 앱 10여 개를 대상으로 완성도, 사용성 등을 평가하고 우수앱을 선정해 시상식을 열었다.

시상식에는 LG전자 최용근 걸프법인장을 비롯, 서울대학교 QoLT(Quality of Life Technology)센터장 이상묵 교수, 현지 대학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수상작은 ▶시각장애인이 즐길 수 있도록 입체음향이 적용된 모바일게임(1등) ▶청각장애인을 위해 강의를 녹음해서 바로 텍스트로 변환해주는 앱(2등) ▶청각장애인이 주변의 알림과 위험 요소를 인지할 수 있도록 주변 소리를 분석해서 알려주는 앱(3등)이었다.

LG전자는 수상팀에 스마트폰, 모니터, 프로젝터 등의 상품을 제공하는 한편 올 8월 1위와 2위팀을 대한민국에 초청해 장애인을 위한 보조공학기기를 개발하는 기업 탐방, 보조공학기술 세미나 참석, LG전자 방문 등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LG전자 최용근 걸프법인장은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 마련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1월부터 'AT에듀컴(AT EDUCOM, Assistive Technology Education & Competition)'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서울대학교 이상묵 교수와 함께 아랍에미리트 대학생 45명과 대한민국 대학생 10명을 선정해 서울대학교와 장애인기업지원센터에서 장애인을 위한 모바일앱 개발을 돕는 강의를 진행했다. 대한민국 대학생 일부는 시각, 지체, 청각 등의 장애가 있다.

LG전자가 2015년부터 매년 진행하는 'AT에듀컴' 프로그램은 현재까지 모두 12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서울대학교 QoLT센터, 아랍에미리트 장애인단체 SCHS(Sharjah City for Humanitarian Services) 등이 함께 운영해 오고 있다.

 

welcome_on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