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그린카, ‘코레일톡’ 카쉐어링 서비스 안내문.

 

 

[서울와이어 안승국 기자] 코레일은 자동차공유 업체 ‘그린카’와 제휴해 스마트폰앱 ‘코레일톡’으로 예약할 수 있는 카쉐어링 서비스를 전국 141개역으로 확대했다고 밝혔다.

그간 코레일은 스마트폰앱 ‘코레일톡’으로 열차 승차권부터 숙박까지 한 번에 예약할 수 있는 종합 여행정보서비스를 개발해왔다. 그 일환으로 기존 전국 19개 역에서만 가능했던 카쉐어링을 이번에 전국으로 확대한 것이다. 

이번 서비스 확대로 141개역 500m 내외 649곳 ‘그린카존’에서 차량을 빌리고 반납할 수 있게 됐다. 이용 방법은 코레일톡으로 승차권을 구매한 후 ‘제휴상품’ 메뉴에서 연동된 그린카 앱을 통해 원하는 차종과 위치, 사용 시간을 선택하면 된다. 단, 카쉐어링을 이용하려면 그린카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서비스 확대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올해까지 코레일톡으로 그린카를 예약하면 5천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그린카 이용권과 강릉 스카이베이 숙박권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손병석 사장은 “코레일톡으로 카쉐어링, 렌터카, 입장권, 숙박 등 여행에 필요한 모든 예약을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며 ”여행 트렌드 변화에 맞춰 더욱 편리하고 쾌적한 기차여행이 되도록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ask1121@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