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전기차 리프

 

닛산 전기차 리프 

 

 

[서울와이어 이현영 기자] 지난 달 29일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 '2019 서울모터쇼'에서 출품된 차량모델 3대 중 1대는 친환경차다.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완성차 브랜드 21개(현대, 기아, 쉐보레, 르노삼성, 쌍용, 제네시스, 닛산, DS, 랜드로버, 렉서스, 마세라티, 메르세데스-벤츠, 미니, 비엠더블유, 시트로엥, 재규어, 토요타, 푸조, 포르쉐, 혼다, 테슬라)와 전기차 전문 브랜드 7개(SNK모터스, 마스타전기차, 인에이블인터내셔널(NIU),  파워프라자, 쎄미시스코, 캠시스, 대창모터스)에서 출품한 친환경차는 총 63종으로 전체 출품차종(187종)의 34%를 차지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는2017서울모터쇼 친환경차 출품비중 대비 약 14% 증가한 수치다.

세부 유형별로는 수소전기차(FCEV)가 1종, 전기차(EV)가 42종, 하이브리드차(HEV) 13종,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차(PHEV) 7종이다. 

수소전기차는 현대자동차가 ‘넥쏘’를 출품했으며 총 42종으로 가장 많은 수를 차지하는 전기차에서는 기아자동차가 전기 콘셉트카 ‘이매진 바이 기아’를 아시아 최초로 공개됐다.

 

비엠더블유에서는 전기 콘셉트카 ‘BMW i Vision Dynamics’을 한국 최초로 선보였다.

총 13종이 출품된 하이브리드차에서는 현대자동차가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고 토요타 ‘라브4 하이브리드’, 렉서스 ‘UX 250h’가 한국 최초로 선보였다. 

이외에도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아발론 하이브리드’ 등이 출품됐다.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차는 7종이 전시 중이며, 포르쉐가 ‘카이엔 E-하이브리드’를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닛산도 리프 전기차를 선보인다. 

이와 같은 변화에 발맞춰 조직위는 지속가능 에너지 관련 솔루션을 만날 수 있는 ‘Sustainable World’ 테마관을 올해 신설했다.

 

수소버스 전시, 친환경차 체험 행사 등의 콘텐츠를 마련해 운영 중이다. 

오는 5일에는‘지속가능한 미래 에너지와 자동차산업’세미나도 킨텍스 제1전시장 212호에서 오후 2시부터 개최된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