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안면도는 수도권에서 가까워 당일치기로도 방문하기 좋은 서해안 대표 명소로 꼽힌다. 특히 하루 두 번 물길이 열리면 할미할아비 바위까지 걸어 갈 수 있는 꽃지해수욕장은 계절마다 다른 분위기를 자아내는 일몰을 감상 할 수 있어 대표적인 안면도 가볼만한곳으로 꼽힌다.

 

꽃지해수욕장에서 가까운 꽃지해안공원에서는 ‘하늘엔 별빛 땅에는 불빛’이라는 주제로 태안 빛축제가 연중무휴 개최되는데, 계절에 따라 다른 테마로 진행해 재방문율이 높은 안면도 명소로 알려져 있다. 

 

더불어 안면도 특산물 꽃게의 형상과 비슷한 해상인도교 대하랑꽃게랑 다리는 산책하기 좋고, 다리 위에서 아름다운 해변 풍경을 볼 수 있어 방문객의 발걸음이 꾸준히 이어지는 곳이다.

 

생생왕꽃게 제공

 

꽃지해수욕장 인근에는 이러한 즐길 거리 외에도 태안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는 음식점이 즐비해 있는데, 그중 안면도 게국지 맛집 ‘생생왕꽃게’는 향토음식 게국지를 포함해 서해안 꽃게와 대하를 활용한 요리를 전문으로 다루는 태안 맛집으로 높은 수요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집의 게국지는 큼직하고 살이 꽉 찬 서해안 꽃게와 전복을 사용하며, 이들은 김치와 함께 어우러져 시원하고 담백한 국물 맛을 자랑한다. 또한, 꽃게는 생생왕꽃게만의 이색 메뉴인 게살쌈장으로도 즐길 수 있는데, 꽃게 살을 건강 양념과 버무려 쌈으로 싸먹거나 밥에 비벼 먹을 수 있다. 

 

게살쌈장을 게국지와 함께 맛볼 수 있는 메뉴로는 생생왕정식이 있는데, 이 정식 메뉴에는 간장게장과 양념게장, 국산대하장이 포함돼 합리적인 메뉴로 좋은 평을 얻고 있다.

 

생생왕꽃게 제공

 

국산대하장은 서해안 대하만을 사용해 100% 발효 양념간장으로 숙성시켰으며, 생생왕정식으로 주문할 경우 1인 한 마리씩 제공된다. 이 밖에도 매콤한 해산물을 치즈와 함께 제공하는 치즈꽃게양념찜정식, 게국지와 함께 주목받는 국물요리 꽃게탕 등이 있다.

 

꽃지해수욕장 맛집 생생왕꽃게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신선하고 깔끔한 음식들을 제공하기 위해 사장이 직접 모든 재료와 음식을 정성껏 준비하고 있다”며 “국산대하장과 게살쌈장, 간장게장, 양념게장, 제철 젓갈 등을 집에서도 즐기실 수 있도록 포장 및 택배 서비스를 지원하니 많은 이용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맛집을 선택할 때는 맛과 가성비, 주변 볼거리, 주차 시설, 예약 여부 등을 살펴보고 선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pen4136@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