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은 지난 3일 구로구에 위치한 동반성장 위원회 중회의실에서 소상공인 상생 및 관광 편의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와(오른쪽) 권기홍 동반성장위원장이 업무협약식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롯데면세점)

 

[서울와이어 김수진 기자]  롯데면세점(대표 이갑)이 동반성장위원회와 소상공인 상생 지원과 관광 편의 개선을 통한 지역 발전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3일 구로구에 위치한 동반성장위원회 중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롯데면세점 이갑 대표이사와 권기홍 동반성장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소상공인 상생 및 관광 편의 개선 협약식은 동반성장위원회가 소상공인 상생 지원 사업 방안을 검토 하던 중 기존 롯데면세점이 진행하고 있던 ‘낙향미식’ 사회공헌 사업의 취지와 부합해 사업 확대를 제안하면서 진행하게 됐다. 롯데면세점은 ‘낙향미식’을 통해 지난해 11개 명동지역 음식점의 외국어 메뉴판 교체 작업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외국어 메뉴판 제작지원은 물론 인테리어 등 환경 개선 지원, 음식점 컨설팅 진행 등이 지원 될 예정이며, 롯데면세점의 마케팅 채널을 통한 음식점 홍보 지원 등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반성장위원회는 신용카드사회공헌 재단으로부터 약 2억5천만원을 후원 받아 이번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권기홍 동반성장위원장은 “이번 협약은 수도권 지역관광객의 편의시설 개선을 통해 외국인 관광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제하고, “이 협약이 나아가 소상공인의 소득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롯데면세점은 ‘렛츠 필 코리아(Let’s Feel Korea)‘라는 슬로건 아래 부산 지역에서 활동하는 청년 기업을 육성 지원하는 ’청년기업& 지역프로젝트 in 부산‘과 국내 관광통역안내사의 역량을 강화해 외래 관광객의 편의를 개선하는 ‘낙향팔도’, 청년·중소기업과의 상생 협력 사업 ‘탱키패밀리’ 등 선진 관광 한국을 이끌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소상공인의 상가 및 환경 개선을 통해 지역 발전과 관광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롯데면세점은 앞으로도 한국 관광 발전에 실질적인 도움으로 줄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sjkimcap@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