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창용 사장 경영철학 개방·혁신·상생 구체화

 

[서울와이어 김빛나 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가계‧기업‧공공자산의 사회‧경제적 가치를 높이는 공적자산관리전문기관으로의 도약을 실현하기 위해 3월 1일자로 조직개편을 단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캠코 관계자는 "정부 경제정책 방향을 반영한 캠코 중장기 발전방안의 차질 없는 이행과 ‘100년 기업 캠코’를 설계하기 위해 사업기반을 확고히 하고 조직·업무효율성을 더욱 높이고자 하는 문창용 사장의 경영철학인 개방·혁신·상생을 구체화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캠코는 이번 조직개편으로 대외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캠코의 변화된 역할 수행에 필요한 가계지원, 기업지원, 공공개발 부문의 기능을 강화했다. 이를 위해 기존 신용지원‧금융사업‧공공사업본부를 가계지원‧기업지원‧공공개발본부로 재편해 캠코형 포용적 금융지원을 위한 조직체계를 구축했다. 
 

가계지원본부는 공공기관 부실채권 일원화, 장기소액연체채권 전담 정리, 주택담보대출 한계차주 지원 등을 통한 채무자 중심 재기지원 업무를 수행한다.

기업지원본부는 기업구조혁신 통합지원, 자산매입 후 임대프로그램, 캠코선박펀드를 통한 기업 정상화를 담당한다. 공공개발본부는 노후청사 복합개발 등 국‧공유재산의 위탁개발사업을 확대해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캠코는 정부의 기업구조혁신 지원 방안을 실행하기 위해 기업지원본부에 기업혁신지원부와 기업구조개선부를 신설했다. 아울러 기업구조혁신지원센터를 운영해 회생기업 경영정상화 지원을 위한 채권결집 및 DIP(회생절차 기업의 기존 경영인 유지) 금융, 경영정상화 자문 업무 등을 수행하기로 했다.
 

상생‧협력, 윤리경영 등을 수행할 사회적가치구현부도 신설한다. 이곳에 일자리창출실을 설치해 민간 일자리 창출을 포함한 좋은 일자리 창출 및 창업 등을 지원함으로써 공공성 강화와 사회적 가치 증대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이번 조직개편은 그간 국가경제 안전판 역할을 수행해 온 캠코가 핵심역량과 전문성을 극대화해 가계·기업·공공자산의 사회·경제적 가치를 높이는 공적자산관리전문기관으로서 도약하기 위한 첫 발”이라며 “캠코는 올해 정부 경제정책을 차질 없이 이행하여 국가경제 활력 제고에 기여하고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함으로써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금융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