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야구존 제공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최근 주말 모임 장소로 각광을 받고 있는 장소가 있어 눈길을 끈다. 가상 스포츠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대표 문화 레저 트렌드로 자리잡은 스크린야구장이다.

 

각종 모임을 위해 마땅한 장소를 찾기는 쉽지 않다.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가족과 연인, 친구와 추억을 공유할 색다른 체험까지 할 수 있다면 그만한 장소가 없을 것이다. 특히 미세먼지로 외출 떠나기 조심스러워지는 요즘 실내에서 나들이를 떠난 듯한 경험을 할 수 있어 인기가 좋다.

 

바로 스크린야구가 그런 고민을 해결해줄 이색 친목장소로 뜨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날씨나 환경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나 스포츠 경기를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것은 스크린야구장의 장점이다. 실제 야구장 한가운데서 경기를 하듯 야구 체험을 할 수 있다.

 

앞선 기술력으로 스크린야구 업계를 선도하는 '리얼야구존'은 메이저리그에서도 사용중인 검증된 프로용 피칭머신을 도입했다. 3개의 휠로 7가지 다양한 구종을 제공하며, 이 머신이 낼 수 있는 최고 구속은 약 160km에 달한다.

 

여기에 프로선수와 같은 진짜 야구공을 사용해 타석에서 더욱 짜릿한 타격감을 즐길 수 있다. 스크린야구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을 위한 공간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어 남녀노소 모두 함께 할 수 있다. 난이도에 따라 3가지 룸타입을 구성해 동호회인들뿐 아니라 누구나 어렵지않게 스크린 야구를 체험하도록 했다.

 

야구의 생동감을 즐기고 싶은 사회인 야구 동호회인을 위한 메이저룸, 스크린야구 경험이 있는 사람들을 위한 마이너룸, 어린 자녀나 초보자를 위한 루키룸이 구성되어 있다. 대기 좌석이 별도로 있어 다양한 먹거리와 함께 회식장소로도 손색이 없는 실내 스포츠 체험공간이다.

 

리얼야구존 관계자는 "주말 모임 장소로 찾는 많은 사람들이 가볍게 운동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푼다. 친구와 연인, 가족과 함께 다양한 연령층이 스크린야구장 손님"이라며 "최근에는 회식이나 데이트 장소로 찾아오는 손님들도 늘어 스크린야구의 저변이 확대됐다는 것을 느낀다"고 밝혔다.

 

pen4136@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