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생면식감 꼬불꼬불 물냉면(왼쪽), 생면식감 탱탱쫄면(오른쪽)(사진=풀무원)

 

[서울와이어 김수진 기자]  풀무원식품(대표 박남주)은 꼬불꼬불한 면발을 사용해 3분 만에 조리할 수 있는 매콤한 맛의 물냉면 ‘생면식감 꼬불꼬불 물냉면’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제품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린 특수공법으로 생산해 올해 처음 출시한 냉면 제품으로, 조리방법이 어려운 냉면류 라면의 단점을 혁신적으로 개선했다. 풀무원만 보유하고 있는 건면 제조기술로 쫄깃한 냉면의 식감을 구현하면서 면발에 웨이브를 주어 면이 서로 달라붙지 않고 잘 끓어 넘치지 않는다. 또 꼬불꼬불한 면발 덕분에 육수와 양념이 잘 묻어난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에 따르면 현재 국내 여름 라면시장은 정체된 전체 라면시장 내에서도 최근 3년간 평균 17.5%의 성장률을 보이며 약 1,400억 규모로 성장했다. 특히 비빔면 중심의 단조로운 메뉴와 경쟁 구도에서 다양한 신제품들이 나오며 새로운 시장을 형성하는 추세다.

 

이는 기름에 튀기지 않은 비유탕 건면을 통해 기존 유탕면으로는 구현하기 힘든 특색 있는 면 요리의 제품화가 가능해진 영향이 크다. 실제 풀무원이 지난해에 출시했던 ‘생면식감 탱탱쫄면’은 비유탕 건면 최초로 쫄면의 식감을 구현해 출시 한 달 만에 170만 봉지를 판매하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풀무원식품 생면식감 사업부 송아영 PM(Product Manager)은 “이 제품은 기존 냉면류 라면 제품과는 다르게 면발에 웨이브를 넣어 면이 퍼지지 않고 빠르고 쉽게 조리가 가능하다”며 “최근 기름에 튀기지 않은 비유탕 건면이 대세로 떠오르면서 여름 라면시장도 건면을 주목하고 있어 앞으로 풀무원만의 독보적인 비유탕 건면 기술을 활용해 ‘면이 맛있는’ 여름 라면 신제품을 적극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sjkimcap@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