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뱅킹 앱 '리브'서 최초 공개
멤버별 폴라로이드 사진 증정 이벤트

 

[서울와이어 염보라 기자] KB국민은행은 5일 방탄소년단과 함께한 'KB스타뱅킹' 광고영상을 디지털뱅킹 앱 '리브(Liiv)'를 통해 최초 공개했다.

KB국민은행은 올초 방탄소년단을 모델로 발탁, 2월 티저영상을 공개해 누리꾼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이끈 바 있다.

이번 광고영상은 모바일뱅킹인 ‘KB스타뱅킹’의 핵심인 빠른 이체, 계좌뷰, 플레이 에셋(Play Asset), 외화 환전 등 4가지 서비스를 직관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방탄소년단 대표곡들의 노랫말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노래를 흥얼거리면서 자연스럽게 KB스타뱅킹의 강점들을 인지하게 한다. 

영상은 15초, 70초 두개 버전으로 구성됐다. 5일 리브 앱에 이어 TV, 극장 등을 통해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리브를 통해 1편 이상의 영상을 시청하면 추첨을 통해 친필 사인과 멘트가 쓰여진 방탄소년단 멤버별 폴라로이드 사진을 증정하는 이벤트로 함께 진행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각각의 서비스를 표현하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자유분방한 움직임을 통해 KB스타뱅킹이 추구하는 정형화되지 않은 혁신성을 표현했다”며 “이미 많은 사용자와 팬을 확보하고 있는 KB스타뱅킹과 방탄소년단이지만 대표곡들을 배경음악으로 사용함으로써 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유도하는 윈-윈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 2일 여의도본점에서 대학생 홍보대사 'KB캠퍼스스타' 1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3월부터 7월까지 약 5개월간 KB국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로서 활동하게 된다.
 

bora@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