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정반점 제공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봄을 시샘하는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리더니 다시 평년기온을 되찾았다. 봄철은 일교차가 심해지고 기온이 급격히 바뀌기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지고 덩달아 식욕도 저하되는 시기이다. 더불어 겨울 동안 움츠렸던 몸이 풀어지면서, 나른해지고 입맛을 잃기 십상. 이럴수록 잃어버린 입맛과 건강을 위해 든든한 음식 섭취가 중요한 때이다.

 

여기에, 기운 없는 봄철 입맛을 돌게 할 메뉴로 짬뽕이 있다. 짬뽕은 불향 나는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뿐만 아니라 그 안에 들어가는 내용물, 면을 뽑는 방식 등 같은 메뉴지만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김포 주변 지역 역시 이러한 짬뽕으로 유명한 김포 맛집들이 많은데 그 중 최근 현지인들에게 인정 받는 김포 3대 짬뽕 맛집을 알아보자

 

하루 80인분만 판매하는 순정짬뽕 ‘순정반점’
순정짬뽕은 순정반점의 대표적인 메뉴로 찾는 손님들에게 최고의 맛을 제공하기 위해 하루 80인분만 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 깔끔한 국물 맛과 불 맛이 살아있는 중독성 깊은 짬뽕 국물맛으로 유명하며, 매운맛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맛 조절이 가능해 김포 구래동 맛집으로 유명하다.

 

뿐만 아니라 순정반점’에서 짬뽕과 함께 ‘순정 찹쌀탕수육’ 또한 빼놓을 수 없는 별미이다. 속이 꽉 찬 부드러운 고기에 찹쌀 반죽을 입혀 신선한 기름에 튀겨냈기 때문에 바삭한 식감과 함께 매장에서 직접 만든 특제 소스로 새콤달콤한 맛을 내며 짬뽕과 함께 곁들여 먹기 좋은 메뉴로 손꼽힌다.

 

매운 맛이 일품인 ‘간짬뽕’ 신간짬뽕
신간짬뽕은 매운 짬뽕으로 유명한 곳으로 대표메뉴인 3단계로 나누어져 있는 간짬뽕이다. 간짬뽕은 국물이 자작하게 졸여진 볶음짬뽕 형태로 매운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세트메뉴로 짬뽕과 함께 탕수육, 군만두를 세트메뉴로 푸짐하게 맛볼 수 있어 김포 사우동 주변 현지인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짬뽕 맛집이다.

 

푸짐한 해물이 들어간 ‘해물짬뽕’ 복많네 짬뽕집
복많네짬뽕은 김포 지역에 두곳에 매장이 자리하고 있는 곳으로 통째로 들어간 낙지, 가리비, 오징어, 홍합 등 다양한 해산물이 함께 들어가있는 ‘해물짬뽕’이 대표메뉴이다. 신라면 정도의 맵기로 푸짐한 해산물이 들어가 개운하면서 시원한 진한 짬뽕 국물을 맛볼 수 있어 이곳 역시 김포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