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단지 아파트 분양 성공 잇는다! ‘힐스에비뉴 녹번역’ 상가 분양 - 서울와이어
대단지 아파트 분양 성공 잇는다! ‘힐스에비뉴 녹번역’ 상가 분양
대단지 아파트 분양 성공 잇는다! ‘힐스에비뉴 녹번역’ 상가 분양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9.04.08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 분양한 ‘힐스테이트 녹번역’ 단지 내 상가로, 초역세권 스트리트형으로 인기
힐스에비뉴 녹번역
힐스에비뉴 녹번역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상가 시장에 연일 찬 바람이 불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탄탄한 배후수요를 갖춰 수익을 확보하기가 용이한 단지 내 상가가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아파트 전 세대를 고정수요로 확보할 수 있는 장점에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어 호평 된다. 

 

최근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과 올인빌(all in vill), 주 52시간 근무제 등 삶의 질을 중요시하는 사회적인 분위기 역시 단지 내 상가의 인기를 더해주는 요인이다. 일과를 마친 후 집과 가까운 곳에서 여가를 보내는 문화가 확산 중으로, 단지 내 상가의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분위기를 등에 업고 아파트 분양에 성공한 단지 내 상가들이 연이어 완판을 기록하고 있다. 서울 마포구 신수동에서 지난해 11월에 분양에 나선 ‘신촌숲 아이파크’ 단지 내 상가는 조합원분 14개 점포를 제외한 24개 점포 일반 분양에 나서 분양 당일에 전 실 완판을 기록했다. 상가가 들어선 단지는 앞서 아파트 분양에 돌입, 395가구 모집에 2만 9,545명이 몰려 평균 74.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단지의 입지와 미래가치를 검증했다. 이에 상가 분양에 실입점주 및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경기 부천시 중동 일대에서 공급된 ‘힐스테이트 중동’ 역시 청약에 나서 615가구 모집에 1만 1,596건이 접수되는 기염을 토했다. 평균 약 19대 1의 경쟁률로 전 타입 1순위 마감됐다. 비슷한 시기에 분양에 나선 단지 내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도 상당한 인기를 누렸다. 총 243실 공급에 최고 216대 1, 평균 1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사흘 만에 분양을 마쳤다. 

 

이와 같은 인기는 앞서 분양된 아파트가 흥행에 성공하면서 상가 역시 입지와 수요, 미래가치 등이 검증됐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런 가운데 강북의 로또로 불리는 ‘힐스테이트 녹번역’ 아파트 단지 내 상가 ‘힐스에비뉴 녹번역’이 분양에 나서 톡톡한 인기를 얻고 있다. 앞서 분양에 나섰던 아파트는 총 879가구로, 지난해 청약에 나서 59.05대 1의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이에 단지 내 상가 역시 아파트 분양 당시부터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아왔다. 

 

힐스에비뉴 녹번역은 은평구 응암동에 자리해있다. 앞서 분양 완료된 아파트 879세대가 고정 수요로 확보되며, 지하철 3호선 녹번역 3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해 초역세권 상가의 이점도 누릴 수 있다. 특히 녹번역 주변은, 녹번/응암 주택재개발 사업을 통해 6,800여 세대의 메이저 브랜드타운이 조성되고 있는 상태로, 일대가 신흥상권으로 떠오르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상가에 접해있는 3번 출구의 경우 주거시설을 비롯해 은평구청과 은평문화예술회관, 초.중.고 등이 조성돼있어 유동인구 흡수에도 상당히 유리한 조건을 갖췄다. 

 

고객 유입에 좋은 대로변 스트리트형 상가인 것도 주목할만하다. 상가 시장에서 인기가 좋은 스트리트형 상가는 일반 상가와 달리 길을 따라 조성되는 것이 특징으로, 저층에 상가가 나열돼있어 고객 유입을 자연스럽게 이끌 수 있다. 가시성과 편리한 쇼핑 동선을 확보할 수 있는 것도 스트리트형 상가의 강점이다. 

 

현대건설의 메이저 브랜드 상가로, 1~3층에 총 99개의 점포가 입점할 예정이다. 대규모 상가로, 주변에 대형 상가가 없어 프리미엄 확보도 기대된다. 

 

MD 구성에도 신경 썼다. 배후세대가 이동하는 길목에 위치해 고정고객 확보에 유리한 지상 1층은 은행입점 확정,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음식점, 카페, 테이크아웃 전문점, 슈퍼마켓, 편의점, 부동산, 은행 365코너, 동물병원, 호프 등이다. 녹번역 3번출구 바로 앞에 위치해 고객 접근성이 탁월한 지상 2층은 패밀리 레스토랑, 내과, 이비인후과, 금융·증권가, 네일뷰티샵, 브랜드 헤어샵 등이다. 큰 규모와 다양한 MD 구성으로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지상 3층은 패밀리 레스토랑, 키즈 카페, 전문 학원가, 병·의원 등이다.

 

한편, 힐스에비뉴 녹번역 상가는 신규 공급 상가로, 권리금이 없어 투자자들의 비용 마련에 대한 부담을 줄여준다. 상가는 은평구 응암동 일대에 들어서며, 홍보관은 녹번역 앞에 마련됐다.

 

pen4136@seoulwire.com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