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물회 제공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완연한 봄 날씨가 찾아오면서, 주말에는 당일치기로 즐길 수 있는 봄 여행지 ‘부산 기장’을 찾는 발길이 바빠지고 있다.

 

부산 기장은 맛집과 관광지, 해수욕장, 개성 만점 카페들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어 4계절 내내 관광객이 즐겨 찾는 곳이기도 하다. 지난해 말 기장으로 향하는 부산 동해안 지하철 노선이 부분 개통된 만큼, 대중교통을 이용해 하루 만에 기장 곳곳을 여행할 수 있다.

 

부산 기장의 바다를 조망하며 여유로운 데이트를 즐기고 싶다면, 임랑해수욕장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 임랑해수욕장 해안에는 모래사장이 1km 이상 넓게 깔려 있어 분위기 있게 걸으며 물놀이를 즐기기 좋다.

 

인근에는 장안사와 묘관음사(부산 기장 4대 고찰)가 있어 오랜 역사를 간직한 옛 건물을 둘러보는 재미까지 선사한다. 이곳에서 늦가을 바다와 고찰의 한가로운 풍경을 즐겼다면 부산 기장 맛집 탐방의 재미도 빼놓을 수 없다.

 

특히 ‘장수물회’는 신선하면서도 감칠맛이 느껴지는 물회로 현지 주민과 전국 관광객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부산 기장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웨이브온커피, 카페베이266 근처에 위치한 만큼 접근성이 좋은 곳이기도 하다.

 

기장 주민과 전국 관광객의 외식 필수코스로 사랑 받아온 이곳은 대표 메뉴 ‘물회’ 외에도 ‘물회국수’, ‘가자미물회’가 있어 메뉴 선택의 폭이 넓다. 장수물회에서는 시원하고 매콤한 맛의 ‘물회’와 회덮밥, 성게알밥으로 배부른 한끼 식사를 즐길 수 있다.

 

그리고 얼마 전 mbc파워매거진에도 방영되어 지역 주민들 뿐만이 아니라 외부에서 식당을 찾는 손님들도 꾸준한데 정갈한 밑반찬을 비롯한 모든 메뉴는 청결과 위생에 각별히 신경을 써서 만들어져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식당 내부도 80명까지 수용할 수 있을 정도로 넓다. 장수물회는 탁월한 맛뿐만 아니라 깔끔한 인테리어, 쾌적함을 갖춘 만큼, 친구, 커플, 가족, 단체 손님의 외식 장소로 인정 받고 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