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홈(Wehome)의 조산구 대표(사진=위홈)

 

[서울와이어 김수진 기자]  블록체인 기반 공유숙박 서비스 플랫폼 ‘위홈(Wehome)’는 크립토 포탈 클렛(CLET)에서 홈토큰(HOM)의 1차 이벤트 세일을 4월 9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1차 이벤트 세일은 보너스가 50% 제공되며 보상으로 1eth(이더리움) 이상 투자 시 에어드랍 언락과 멀티드랍 언락이 제공된다. 또한, 2차 이벤트 세일은 4월 12일 진행되고 보너스는 40%가 제공되며 보상으로 위홈 숙박을 원할 시 즉시 출금 이벤트도 실시한다. 홈토큰(HOM)의 일반 판매는 4월 13일부터 4월 18일까지 진행될 계획이다.

 

‘위홈(Wehome)’은 게스트와 호스트가 주인이 되는 새로운 공유숙박 커뮤니티이다. 기존 공유숙박 서비스 플랫폼에서는 호스트가 양질의 빈방을 공유하고 게스트가 여행에서 공유숙박을 이용함으로써 창출되는 ‘공유의 행위’가 생태계에 기여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된 보상을 받지 못하고 있다.

 

‘위홈’은 과감히 중간 거래 수수료를 없애고, ‘공유의 행위’에 가치를 부여하여 참여자의 기여도에 대한 보상은 물론, 공유숙박 커뮤니티를 향상시키기 위한 인센티브 메커니즘을 구축한다. 이로써 게스트와 호스트가 창출하는 사회적 경제 가치가 커뮤니티 안에서 선순환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위홈’의 토큰 경제는 DAO(분산형 자치기구)로 발전하도록 설계됐다. 참여자 중심의 가치 체계는 더 많은 게스트와 호스트를 초대하고,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커뮤니티 네트워크 효과를 극대화한다. 숙박 관련 다양한 여행제휴 서비스를 통해 게스트는 여행의 만족도를, 호스트는 호스팅의 편의성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위홈은 홈(HOM) 토큰을 발행하여 네트워크가 확장되고 참가자들이 더 많이 참여하며 수익이 증가함에 따라 가치가 증대되게 할 계획이다.

 

위홈 조산구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보다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공유숙박 커뮤니티를 구축할 계획”이라며 “이번 1차 이벤트 세일에 공유숙박 서비스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이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sjkimcap@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