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연구원에 운영 위탁… 5년간 50억원 조성 목표

 

[서울와이어 김빛나 기자] 한국예탁결제원은 7일 부산 BIFC에서 부산지역 7개 공공기관과 '부산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공기관 공동기금 위탁 업무협약 및 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예탁결제원을 비롯해 기술보증기금·부산도시공사·부산항만공사·주택도시보증공사·한국남부발전·한국자산관리공사·한국주택금융공사 등이 참여했다.

이들 8개 공공기관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핵심과제인 ‘지역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향후 5년간 50억원을 목표로 공동기금을 조성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창업과 육성·성장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올해는 7억5000만원 규모의 기금을 조성했으며, 사회적기업연구원에 운영 위탁해 △기업의 성장 단계별 맞춤형 재정지원 프로그램 △공공기관인재풀(Pool)을 활용한 인사·회계·법무·마케팅 관련 경영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병래 예탁결제원 사장은 “부산 지역의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육성을 위해 조성한 공동기금은 정부의 일자리정책 5년 로드맵의 10대 중점과제 중 사회적경제 활성화와 지역일자리 창출과 깊은 관련이 있으며, 예탁결제원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 이행을 통한 지속가능 성장을 이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공동기금의 구체적인 프로그램은 사회적기업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