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이네조개전골 제공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추위에 움츠린 겨울이 지나고 다채로운 지역별 봄 행사와 여행 등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이 찾아 왔다. 가벼운 나들이나 연인과 데이트, 가족여행을 떠나기 좋은 시기로, 나들이와 함께 즐기기 좋은 맛집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는 추세다.

 

이 가운데, kbs 생생정보통에 소개된 인천 남동구 구월동 소재지 맛집 ‘숙이네조개전골’이 시원 칼칼한 국물 맛이 일품인 해물 요리를 제공하며 나들이객의 눈길을 끌고 있다. 

 

숙이네조개전골에서 제공되는 대표메뉴인 해물전골은 다양한 해물을 넣어 만든 음식으로, 시원하고 담백한 국물이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타우린이 풍부한 문어와 저지방, 저칼로리의 가리비와 같은 조개류, 피로 해소에 좋은 오징어 등이 들어가 풍부한 맛과 영양을 기대할 수 있어 특히 요즘과 같은 환절기에 찾는 이들이 많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숙이네조개전골 서형원 대표는 “해물전골은 얼마나 다채로운 해물이 들어가고, 어떻게 조화를 이루어지는지가 관건이 된다. 이에 착안하여 본점에서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타우린 함유량이 많아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진 키조개부터 가리비, 대합, 상합, 홍합 등의 다양한 조개류와 새우, 꽃게, 오징어, 전복, 돌문어, 랍스터 등의 싱싱한 해산물을 가득 넣은 해물전골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해물전골에는 천연 조미료 역할을 하는 무, 대파, 청양고추 등의 신선한 채소도 듬뿍 들어간다. 그에 따라 국물이 시원한 것은 물론 감칠맛이 살아 있고, 다양한 식감의 해산물까지 조화를 이루어 최적의 맛을 일구어낸다는 평이다.

 

해물을 어느 정도 먹고 난 뒤에는 신선한 해산물 본연의 진한 육수가 어우러진 국물에 칼국수, 우동, 라면 사리 등 탱글탱글한 면을 추가하여 즐길 수 있으며, 잘 익은 김치와 함께 맛보는 것 또한 별미로 꼽히고 있다.

 

인천 구월동 맛집 숙이네조개전골 서형원 대표는 “생생정보통에 방영된 해물조개전골 맛집으로 인천시청을 비롯해 논현동, 모래내시장, 부평, 송도, 간석동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다채로운 봄 행사가 맞은 나들이 계절을 맞아 소중한 사람과 좋은 시간을 계획 중인 분들에게 후회 없는 장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깔끔하고 넓은 내부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어 직장 회식이나 가족외식, 데이트코스, 모임 장소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단체 모임의 경우 미리 예약을 해둔다면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