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강원도 산불 피해 소상공인 재해자금 대출한도 확대 - 서울와이어
중기부, 강원도 산불 피해 소상공인 재해자금 대출한도 확대
중기부, 강원도 산불 피해 소상공인 재해자금 대출한도 확대
  • 송은정 기자
  • 승인 2019.04.12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일 발생한 강원도 산불이 인제, 고성, 속초에 이어 강릉, 동해시로까지 확산되면서 피해가 눈덩이처럼 급증하고 있다./사진=YTN화면 캡처
중소벤처기업부는 강원도 산불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게 지원하는 재해자금의 지원한도를 7000만원에서 2억원으로 확대했다고 지난 11일 밝혔다./사진=YTN화면 캡처

 

 

[서울와이어 송은정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강원도 산불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게 지원하는 재해자금의 지원한도를 7000만원에서 2억원으로 확대했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대출기간도 5년에서 7년으로 연장키로 했으며 지원금리도 2.0%의 고정금리를 적용한다고 밝혔다.

 

또한 지역신용보증재단의 재해특례보증 보증수수료율은 0.1% 적용받게 된다.


이번 조치는 박영선 장관이 지난 9일 산불관계장관회의에 참석해 “소상공인 지원자금의 대출한도와 상환기간을 확대 검토하겠다” 것에 따른 것이다.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은 해당 시군구에서 재해확인증을 발급받아 가까운 은행으로 자금신청을 하면 된다.
 
중기부는 강원도 산불피해 현장기동반을 영동사무소에 설치하고 현장상황 실시간 모니터링 및 당사자 소통강화를 위해 피해기업, 중기부 간 1:1 맞춤 ‘전담 해결사’ 배치‧밀착 지원해 피해복구 지원을 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yuniya@seoulwire.com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