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부, '스마트폰·인터넷 중독 예방 및 해소 추진계획' 총력 기울인다 - 서울와이어
과기부, '스마트폰·인터넷 중독 예방 및 해소 추진계획' 총력 기울인다
과기부, '스마트폰·인터넷 중독 예방 및 해소 추진계획' 총력 기울인다
  • 송은정 기자
  • 승인 2019.04.12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과학기술정통부 공식사이트 캡처
사진=과학기술정통부 공식사이트 캡처

 

 

[서울와이어 송은정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2일 열린 사회관계장관회의에서 이런 내용의 '스마트폰·인터넷 과의존 예방 및 해소 추진계획'을 보고했다고 밝혔다.

 

스마트폰·인터넷 과의존(중독) 문제에 대해 11개 부처가 함께 팀을 꾸려 대응한다. 또한 게임중독과 온라인 도박 등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통합안내 사이트가 마련된다.

 

계획에 따르면 스마트폰·인터넷 과의존에 대응하기 위한 부처합동팀이 마련된다. 교육개선,  상담치유, 사회기반, 국민소통 등 네 개 영역별로 전담팀이 꾸려지며 교육부, 법무부 등 11개 부처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물관리위원회 등 14개 기관이 참여한다.

 

전담팀은 분기별로 점검 회의를 열어 추진과제를 관리하고 보완·개선 사안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조치할 예정이다. 전담팀 총괄은 과기정통부가 맡는다.

 

게임중독, 온라인 도박, 스마트폰 과의존 등 디지털화로 인한 역기능에 대응하는 통합안내 서비스도 마련된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은 국민이 대상별, 증상별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시범사이트를 상반기 내 구축할 예정이다. 사이트에 대한 전문가 의견을 반영해 내년에는 정규 사이트를 만들 계획이다.

yuniya@seoulwire.com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