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서비스인 골드바 구매, 큰글송금 등 이용자수도 증가추세

 

[서울와이어 염보라 기자] NH농협은행은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를 통한 외화환전 서비스가 전년대비 10배 급증했다고 15일 밝혔다.

NH농협은행이 올원뱅크 이용자 동향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금융관련 서비스 중 외화환전 서비스, 간편송금 이용자 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알뜰환전 서비스는 90% 우대환율을 적용해 지난해보다 10배 가까이 이용건수가 늘었다. 휴가철과 방학이 있는 달에는 해외여행 수요로 인해 기존보다 사용량이 2배 이상 급증하는 등 모바일을 통한 비대면 환전거래가 선호되고 있다. 
 

금융지주 계열사 서비스 방문자 비중은 은행을 제외하고 카드, 증권, 생명보험 순으로 나타났다. 올원뱅크만의 이색 서비스인 골드바 구매, 큰글송금, 농협몰 등 이용자 수도 증가추세를 보였다.

생활밀착형 서비스 중에는 교통카드(46%), 사다리게임(21%), 모바일쿠폰(11%), 지니뮤직(10%) 등이 젊은층을 중심으로 방문자 수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강태영 NH농협은행 올원뱅크사업부장은 “앞으로 빅데이터 등을 활용한 모바일뱅크 사용자 분석으로 고객의 니즈를 실시간으로  반영하고, 고객이 선호하는 서비스 중심으로 UI/UX(사용자 환경)를 구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NH농협은행은 14일 광화문역에서 이대훈 은행장, 우진하 노조위원장, 최창수 수석부행장, 이창호 마케팅부문장 등 경영진과 노동조합, 직원이 함께 참여해 '새봄맞이 고객사랑 가두캠페인'을 실시했다.

bora@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