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장기투자 수요 충족

 

[서울와이어 염보라 기자] 신한은행은 2000억원 규모의 상각형 조건부자본증권(후순위채)를 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후순위채 발행은 시장의 장기투자 수요를 충족하는 한편 발행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다양한 조달·운용 시장을 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신한은행은 이번 후순위채를 10년물 1500억원, 15년물 500억원 규모의 듀얼트랜치 방식으로 발행한다. 듀얼트랜치는 만기 및 금리 등 조건이 다른 두 개의 채권을 동시에 발행하는 방식을 일컫는다.
 

발행금리는 10년물의 경우 국고채 10년물에 0.63%p를 가산한 3.37%, 15년물의 경우 국고채 10년물에 0.79%p를 가산한 3.53%다. 2016년부터 2018년 사이 시중은행이 발행한 후순위채 중 가장 낮은 가산금리를 적용했다는 게 은행 측 설명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후순위채 발행은 연기금, 보험사 등 다수의 기관투자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며 "신한은행이 안정적인 자본관리를 통해 투자자들로부터 높은 신뢰를 받고 있음을 재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이날 서울시 중구 소재 대한적십자 본사에서 대한적십자회비 2억원을 전달했다. 올해는 특히 은행 임직원들이 온라인 사내 모금을 통해 저소득가정 심장수술 치료비 500만원을 추가로 전달해 의미를 더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독거어르신 등 지역사회 취약계층 및 다문화 가족 지원 사업, 국내외 재해 발생시 긴급구호 활동 등 대한적십자사의 인도주의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bora@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