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국가 외국인 부동산 소유권 완화 - 서울와이어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국가 외국인 부동산 소유권 완화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국가 외국인 부동산 소유권 완화
  • 정시환 기자
  • 승인 2019.04.12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스트필 제공
네스트필 제공

 

[서울와이어 정시환 기자] 2015년 7월 베트남이 외국인에게 토지 및 상가 매입까지 허용하면서 최근 인근의 동남아 국가들도 서서히 규제를 완화하고 있다. 베트남이 외국인에게 부동산 매입을 허용함에 따라 필리핀의 경우, 자국의 외국인 부동산 소유권을 외국인법인에 한해 40%까지 인정하고 있다.

 

특히 필리핀 통계청에 따르면 필리핀의 제조업,건설업을 중심으로 외국인 투자가 점점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는 필리핀 부동산 가격 상승 폭이 인근의 동남아 국가들 보다 크기 때문이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최근 국내 주택시장규제강화에 대한 반대 급부로 동남아 부동산에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이 크게 늘고 있다.

 

외국인에 대한 규제 완화와 잠재적인 자산상승가치에도 불구 국내에서 동남아시아와 연계된 자산 파트너를 찾기 힘든 실정이다. 

 

최근 아시아 부동산 전문 자산개발 회사 네스트필(한규성 대표)은 동남아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과 규제 완화에 따른 국내 수요 충족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필리핀 콘도시장의 마켓리더인 SM 그룹의 핵심 부동산 개발업체 SMDC와의 분양대행 계약 체결로 보다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home@seoulwire.com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