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대갈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푸른 하늘과 꽃이 만발하는 싱그러운 봄을 맞이하여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나들이 및 여행 계획을 세우는 이들이 많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은 원마운트, 킨텍스, 호수공원, 아쿠아플라넷, 풍동애니골 등 가볼 만한 곳을 다양하게 갖췄으며, 수도권에서 이동하기 용이하고, 경기도 지정 음식문화 거리의 맛집들이 즐비해 서울 근교 당일치기 나들이 장소로 각광받는 지역이다.

 

그 중, 지역 최대 봄 축제인 ‘고양국제꽃박람회’를 관람하기 위해 매년 많은 인파가 고양 호수공원으로 모여든다. 고양시는 ‘세상을 바꿀 새로운 꽃 세상’을 주제로 2018 고양국제꽃박람회를 오는 4월 27일부터 5월 13일까지 일산 호수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30개국 320개 화훼 관련 업체가 참가하며 대한민국 최고의 꽃 축제다운 멋진 모습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일산을 방문하는 이들이나 일산에 거주하는 이들 모두 즐거운 봄나들이 후 맛있는 식사를 원하는 것은 당연하다. 그 중,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열리는 일산 호수공원 인근에는 일산 맛집 베스트10에 손꼽히는 곳이 몰려있어 나들이 후 다양한 먹거리를 즐기기에 좋다.

 

특히 중독성 강한 얼큰함으로 여심을 사로잡은 ‘마약 해물 찜닭’이 마니아들 사이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일산 꽃박람회 맛집 ‘오대갈’은 보통의 해물 찜닭과는 다른 차별화된 맛과 비쥬얼을 강점으로 방문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것은 물론, SNS 상에서 입소문이 빠르게 번지며 테이스티로드, 생방송 오늘저녁, 생방송 투데이 등 다수의 방송에 소개되며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일산 백석역 맛집 이곳의 대표 메뉴로 수북이 쌓인 산더미 같은 치즈 위에 산처럼 솟은 파스타와 매운 양념 국물이 용암처럼 치즈를 녹이며 끓어 나오는 독특한 비쥬얼의 ‘핵치즈볼케이노’를 꼽을 수 있다. 마니아들도 혀를 내두를 정도로 중독성 강한 매운맛이 나는 이 메뉴는 저온 숙성 후 압력솥으로 쪄낸 부드러운 닭고기와 오징어, 새우, 주꾸미, 홍합 등 각종 해물이 푸짐하게 들어있어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그 밖에도 닭고기와 문어를 바삭하게 튀겨낸 ‘문어치킨’, 오징어가 한 마리 통째로 들어간 ‘오징어 매운 돼지갈비찜’, 100% 한우만을 사용해서 만든 신선한 ‘육회’ 등을 제공하며 다양한 취향을 가진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여성들이 좋아할 만한 독특한 비쥬얼과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들로 일산 데이트코스 중 하나로 많이 찾아와 주시는 것 같다. 고양 스타필드, 원마운트, 킨텍스 등 주변에 놀거리가 많아 봄나들이 후 식사를 하기 위해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편이다.”며, “방문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도 싱싱하고 푸짐한 재료를 사용해서 중독성 깊은 맛을 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