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 칼럼] 앞니 부분교정만 필요할 경우 부담 덜한 앞니치아교정으로 - 서울와이어
[의학 칼럼] 앞니 부분교정만 필요할 경우 부담 덜한 앞니치아교정으로
[의학 칼럼] 앞니 부분교정만 필요할 경우 부담 덜한 앞니치아교정으로
  • 편집국
  • 승인 2019.04.15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교치아교정 치과 스마일라인치과 서준우 대표원장
판교치아교정 치과 스마일라인치과 서준우 대표원장

[서울와이어] 앞니는 미적인 부분을 담당하는 중요한 치아로써 이 앞니 사이가 벌어진 경우라면 치과를 찾아 치아교정을 통해 개선하는 것이 좋다. 치아 사이가 벌어진 경우에는 식사를 하고 난 후 음식물이 쉽게 끼게 되는 것은 물론 심미적으로도 보기가 좋지 않아 외모적인 콤플렉스가 될 수 있고 이는 대인관계에 악영향을 줘 소극적인 성격으로 변하기도 한다. 

 

벌어진 앞니로 고민이 클 경우 치료를 미루지 않고 치과의 앞니 치아교정 치료를 통해서 치아 배열을 고르게 배열하는 것이 좋다. 앞니교정을 진행해야 하는 경우는 앞니 배열 공간이 부족하여 앞니가 앞쪽으로 튀어나온 토끼 치아, 공간 부족으로 앞니가 회전되어 나비 날개 모양으로 배열된 나비 치아가 대표적인데, 이렇게 앞니가 가지런하지 못하거나 앞니 사이에 공간이 있을 경우에 부분교정 치료로 전체 치아교정 장치를 장착하지 않고 앞니 부분에만 장치를 장착하여 4~8개월 짧은 기간 내 치료가 종료되도록 하고 있다.

 

앞니 부분교정은 전체 교정치료보다 쉽고 간단해 보이지만 전체 교정보다 더 정교한 고난도의 전문성을 필요로 하는 치료라는 점은 인지해야 한다. 일부 하나의 치아가 움직여도 주변 치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치아교정은 전체 치아를 대상으로 진행해야 한다. 

 

그래서 특정 부위의 치아만 교정이 이루어지는 앞니 치아교정은 정상적인 교합 여부, 부분교정 치료 가능 여부를 경험과 기술을 갖춘 교정과 전문의와 함께 확인하여 단기간 효율적인 교정치료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앞니치아교정은 주로 앞니 또는 일부 치아의 방향이 틀어지거나 돌출된 경우, 어금니 교합이 정상이지만 일부 치아 사이에 공간이 있는 경우, 어금니 교합이 정상이지만 앞니 배열이 비뚤어진 경우, 보철 또는 임플란트 시술을 위한 부분적 치아이동이 필요한 경우, 면접이나 웨딩촬영 등 단기간에 심미적 개선이 필요한 경우, 교정 치료를 받은 적이 있으나 일부 치아가 다시 틀어진 경우 등에 주로 권한다.

 

단기간에 교정이 가능하고 전체 교정에 비해 비용과 기간 부담이 적기 때문에 그 동안 비용 등의 문제로 치료를 미뤄왔다면 적절한 솔루션이 될 수 있다. <글 판교치아교정 치과 스마일라인치과 서준우 대표원장>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