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차 최고수준 첨단 주행신기술·지능형 감성 편의사양 대거 탑재

 

[서울와이어 염보라 기자] 기아차가 플래그십 세단 '더케이나인(THE K9)' 사전계약에 돌입했다.

기아자동차는 20일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에 위치한 더케이나인 전용 전시·시승공간인 '살롱 드 케이나인(Salon de K9)’에서 신차의 핵심 사양과 가격대를 공개하고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더케이나인은 기아차가 2012년 첫 선을 보인 이후 6년만에 풀 체인지 모델로 선보이는 신형 케이나인(K9) 모델이다. ‘기술을 넘어 감성으로’라는 중점 개발방향 아래 ‘감성·품격·기술이 결합된 플래그십 세단’을 목표로 기아차 전사 역량을 집약해 개발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외장 디자인은 ‘응축된 고급감과 품격의 무게’를 디자인 콘셉트로 품격 있는 럭셔리 세단의 위엄과 기품을 강조했다. 전면부는 풍부하고 섬세한 후드의 면 처리를 기반으로 전체적으로 웅장하면서 고급스러운 인상을 구현했으며, 특히 후드 상단에는 아일랜드 파팅 기법을 적용해 차별적인 이미지를 강조했다.

실내는 전체를 부드럽게 감싸는 우아한 인테리어와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모리스 라크로와'의 협업으로 완성한 프리미엄 감성 요소, 최고급 내장 소재 등을 통해 감성적이면서도 기능적인 공간으로 구현했다.

국산 고급차 최고수준의 첨단 주행신기술과 지능형 감성 편의사양을 대거 적용해 운전자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극대화 한 것도 강점이다.

기아차는 △차로유지보조 △후측방모니터 △곡선구간 자동감속 기능이 포함된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터널연동 자동제어 △안전하차보조 등 기능과 △인터랙티브 무드 조명 △운전석 자동 쾌적 제어 시스템 △풀터치 12.3인치 UVO 3.0 고급형 내비게이션 등 지능형 편의사양을 국산 고급차 최초로 도입했다. 

특히 국내 도로환경에 최적화 설계한 첨단 주행 신기술을 적용했으며, 전방충톨방지보조 기능의 감지 기능 범위를 자전거와 대형차까지 확대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더케이나인은 3.8 가솔린, 3.3 터보 가솔린, 5.0 가솔린 등 3가지 엔진 라인업 하에 총 8개 트림을 선보인다. 

색상은 △오로라 블랙 펄 △판테라 메탈 △딥크로마 블루 △레이크 스톤 △마르살라 △스노우 화이트 펄 △실키 실버 등 총 7가지 외장 컬러와 △블랙 원톤 △베이지 투톤 △다크 브라운 원톤 △시에나 브라운 스페셜 등 총 4가지 내장 컬러를 운영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더케이나인은 기아의 전사 역량을 집약해 개발한 플래그십 모델로서 지금까지 고객들이 경험하지 못했던 완전히 새로운 고급세단으로 국내 대형차 시장의 판도를 뒤흔들 것”이라며 “프리미엄한 가치의 진수가 담긴 ‘Dignity & Intelligence, THE K9’은 대형 세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bora@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