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플로라(C Flora)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돈암동 성신여대 맛집 '씨플로라(C Flora)(대표 차선경)'에서는 어버이날 부모님선물, 상견례선물 세트로 ‘도라지정과’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도라지는 친숙하다. 도라지는 초롱꽃과의 여러해살이풀에 해당하며 뿌리를 식용으로 사용한다. 도라지는 도라지배즙이나 나물, 전 등으로 먹어왔으며, 임금님이 드시는 궁중 간식이라는 고급스러움 때문에 도라지정과는 부모님선물, 명절선물, 상견례선물로 인기가 높다.

 

옛날부터 동의보감에 도라지는 감기와 천식, 폐결핵 등에 효능이 있으며, 면역력 강화, 거담, 진해, 진동, 진정, 해열작용뿐만 아니라 뿌리채소로 천연 인슐린이 함유되어 있어 당뇨에 좋고, 식이섬유소와 올리고당이 풍부해 변비, 비만에도 좋다. 이외에도 사포닌 성분이 혈액 속 콜레스테롤 배출을 도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준다고 알려져 있다.

씨플로라(C Flora)

 

씨플로라의 ‘도라지장과’는 100% 수제작업으로 세척부터 수차례 끓이는 과정과 당침 과정을 반복하고 10여 일간 자연건조과정을 거치는 정성과 특유의 제조법으로 완성되는 슬로우푸드이다.

 

또한 씨플로라의 건강을 생각한 도라지정과는 방부제나 식품첨가물이 전혀 들어가지 않은 전통 방식으로 만들어지며 몸에 좋은 도라지에 설탕으로 단맛을 내지 않고 국내산 쌀조청에 조리고, 수일간 건조과정을 거쳐 만들어지는 만큼 정성이 듬뿍 담긴 건강식품으로 다른 곳과 차별화된다.

 

차선경 대표는 “씨플로라는 4無 원칙을 고수하고 있다. 즉, 無설탕, 無방부제, 無탈색제, 無화학재료로 믿고 먹을 수 있는 제조과정을 준수하고 있다”고 전했다.

 

부모님 선물세트를 비롯하여 최근들어 상견례선물까지 다방면으로 선물세트에 대한 고민이 많은 게 사실이다.

 

씨플로라에서는 명절 부모님 선물이나 상견례 등 특별한 날을 위한 선물세트로 도라지정과를 비롯하여, 도라지 양갱, 약도라지배청, 도라지고, 도라지진액청, 도라지고추창, 도라지카라멜 등 여러 가지 건강한 먹거리를 최근 트렌드에 맞춰 선물용 세트로 다양한 구성을 마련했다. 특히 도라지카라멜은 수제카라멜로 도라지의 알싸한 맛을 싫어하는 어린이들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어 도라지의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해당 제품들은 선물세트인 만큼 포장패키지에 신경을 많이 썼으며, 선물의 격을 높여 상견례선물을 비롯하여 어버이날과 명절에 부모님 선물로 인기가 많다”고 전했다.

 
 

씨플로라는 도라지정과 등 예약주문 판매를 하고 있으며, 창업 가능한 도라지정과 클래스와 수제청 클래스, 앙금플라워떡케이크 클래스 등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씨플로라 인스타그램, 네이버블로그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