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체험형 콘텐츠 강화
외국인 고객 상품 확대… 반려동물 용품 등 도입

 

[서울와이어 염보라 기자] 롭스는 24일 서울 이태원에 뷰티·체혐형 콘텐츠를 강화한 100호점 매장을 오픈한다고 22일 밝혔다.

롭스 100호점은 전국 매장 중 가장 큰 860㎡(260평) 규모로 들어선다. 품목 수도 1만여개로 롭스 단일매장으로서는 가장 많다. 이태원 상권에 맞게 가정간편식·관광기념품 등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상품을 확대하고, 반려동물 관련 용품 등 이슈 상품군을 새롭게 도입한 점이 눈길을 끈다.

롭스 100호점은 이전 매장들에 비해 뷰티 콘텐츠가 크게 강화했다. '삐아' ‘아바마트’ ‘데일리스킨’ ‘TSW’ 등 10대들이 선호하는 SNS 이슈 브랜드를 대거 입점하고, ‘달팡’ ‘오리진스’ 등 백화점 브랜드로 20~30대 고객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태원점 단독 상품으로 '스틸라 메탈글리터' 신제품 4종도 준비했다. '엘프' '피카소' 등 뷰티 소품 상품군도 기존 대비 20% 이상 확대한다.

이와 함께 헬스앤뷰티(H&B) 업계 최초로 ‘뷰티랩’ 매장을 도입한다. 전체 매장 면적의 약 10% 규모로 뷰티랩을 마련, 뷰티 강연 등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장소로 활용할 계획이다. 편리하게 메이크업 시연을 할 수 있는 '메이크업 스튜디오'도 선보인다. 화장솜·리무버 등 각종 뷰티 도구를 구비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밖에 웃으면 기부가 되는 참여형 CSR 기기 ‘스마일 포인트’를 운영하고, 점원의 도움이 필요할 때 호출할 수 있는 벨 서비스 ‘도와종’도 도입한다.

한편 롭스는 100호점 오픈을 기념해 24일부터 31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우선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100대 추천 아이템 기획전’을 진행한다. 또 엘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3만원 이상 구매 시 4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100호점 특별 쿠폰’도 제공할 예정이다. 오픈에 앞서 23일에는 VIP 고객을 대상으로 프리 오픈 행사도 진행한다.

선우영 롭스 대표이사는 “헬스앤뷰티 매장을 이용하는 10~20대 고객이 증가함 따라 대표적 번화가인 이태원에 100호점 매장을 열고 뷰티 및 체험형 콘텐츠를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그동안 헬스앤뷰티 매장에서 선보인 적 없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롭스만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bora@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