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와이어 염보라 기자] △ 오뚜기 ‘프리미엄 피자’ 4종

국내 냉동피자 열풍을 일으킨 오뚜기에서 새롭게 출시하는 피자로, '쉬림프 피자’ ‘포테이토 피자’ ‘페페로니 피자’ ‘하와이안 피자’ 등 풍부한 치즈와 다양한 토핑의 새로운 맛 4종으로 출시됐다. 
 

고온으로 달군 돌판오븐에서 구워낸 ‘스톤베이크드(Stone Baked)’ 피자로 정통피자의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숙성반죽으로 만든 쫄깃한 식감의 도우를 사용해 더욱 맛있다. 지름 25cm의 레귤러 사이즈로 2~3인이 먹기에 적당한 크기이며 전자레인지나 오븐뿐 아니라 후라이팬으로도 간편하게 조리 가능하다.

오뚜기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오뚜기 피자’에 이어 새로운 맛과 업그레이드된 퀄리티의 ‘프리미엄 피자’를 새롭게 선보인다”며 “맛있는 정통 피자를 간편하면서도 부담 없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한국야쿠르트 ‘비타플러스&키즈플러스’
 

한국야쿠르트 중앙연구소에서 개발한 면역 특허 유산균 ‘HY7712’를 공통 성분으로, 각 타깃에 맞춰 영양 성분을 세분화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발효유다. 비타플러스는 성인 여성을 위해 출시한 제품으로 여성 건강에 필요한 비타민D₃, 엽산의 1일 권장량에 더해 철분까지 넣었다. 키즈플러스는 성장기 어린이에 좋은 칼슘, 비타민D₃뿐 아니라 아연와 초유단백분말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치아를 위한 특허 유산균 ‘HY9012’를 제품화 해 어린이 치아 건강까지 생각했다.

김동주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이사는 “중앙연구소의 수준 높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연구를 통해 유산균의 다양한 기능성을 지속적으로 밝혀내고 있다”며 "프로바이오틱스 선도 기업으로서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유산균을 활용한 제품을 계속 선보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 서울우유합동조합 '아침에주스 청포도'

청포도 과즙함량 100%, 지방함량 0%로 설탕이나 합성 감미료를 일체 첨가하지 않아 과일 본연의 맛을 그대로 담아냈다. 특히 생산·유통·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이 냉장 상태로 유지되는 콜드체인시스템을 적용해 신선함은 물론 청포도의 상큼함과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패키지 디자인은 건강과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소비층을 겨냥, 감각적인 과일 일러스트와 나무 절개 라인의 스티커 패키지를 적용해 자연에서 갓 딴 과즙의 신선함을 표현했다.

이용 서울우유협동조합 음료마케팅팀장은 "상큼한 청량감을 선사하는 청포도 맛의 선호도가 증가함에 따라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과일 본연의 건강한 맛과 영양까지 모두 담은 아침에주스 청포도가 젊은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1L 페트'

휴대성이 좋고 용량 부담이 적어 가정은 물론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실속형 소용량 페트 제품이다. 지난해 4월 출시한 필라이트는 초도 물량 6만상자(355ml 24캔 1상자기준) 20일 완판에 이어 출시 6개월만에 1억캔 판매 돌파에 성공하며 국내 주류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출시를 통해 355ml·500ml 캔, 1L·1.6L 페트 등 필라이트의 가정용 제품 핵심 라인업을 완성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필라이트의 제품력, 가성비, 캐릭터 필리 등의 마케팅 활동이 젊은 층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더 쉽게 즐길 수 있는 가정용 제품군 구축을 통해 올 한해 메가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 말했다.

 

 

△ SPC그룹 잠바주스 '코코넛 커피 스무디&코코넛 커피'

코코넛 커피 스무디는 콜드브루 커피에 100% 식물성 코코넛 밀크를 얼음과 같이 갈아 코코넛 칩 토핑을 올린 아삭한 식감의 커피 스무디다. 함께 출시한 코코넛 커피는 코코넛 밀크의 달콤함과 커피 향이 조화를 이룬 이국적인 맛이 특징이다.   

잠바주스 관계자는 “코코넛은 항산화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열대 과일로 봄을 맞아 나른해진 몸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데 효과적”이라며 “특히 이번에 선보이는 잠바주스 코코넛 커피는 100% 식물성 코코넛 밀크로 만들어 맛뿐 아니라 품질까지 높였다”고 설명했다.

 

 

△ CJ푸드빌 뚜레쥬르 '블루밍 리프 케이크'

대세 애니메이션 ‘숲의요정 페어리루’를 활용한 생크림 케이크다. 촉촉한 화이트 시트 사이에 딸기를 졸여 만든 달콤한 콩피와 딸기맛 생크림을 샌드한 케이크로, 인기 캐릭터인 주인공 ‘리프’ 피규어를 올려 리프가 꽃에서 태어나는 모습을 형상화했다. 케이크 위에 있는 숲의요정 페어리루 열쇠 장난감은 줄을 연결하면 목걸이로 활용할 수 있고, 케이크 입체 받침은 조각 케이크 모양으로 오려 종이 만들기를 할 수 있는 놀이판으로 구성해 실용성을 높였다.

‘숲의요정 페어리루’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완구사 ‘SEGA TOYS’와 글로벌 캐릭터 산업을 선도하는 ‘SANRIO’가 공동 개발한 작품으로, 지난해 국내 첫 방송 후 여아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봄처럼 화사한 ‘블루밍 리프’는 특히 생크림으로 만든 캐릭터 케이크라 엄마와 아이의 마음을 동시에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bora@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