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전라도 광주는 호남지역에 있는 유일한 광역시이며, 대한민국 5대 도시 중 하나다. 전라도의 정치, 경제, 교통의 중심지이기도 하며, 광주학생운동, 5 18민주화운동 등의 민주화 운동이 진행된 역사적 가치가 큰 도시이기도 하다.

 

광주를 찾는 관광객들은 광주의 주요 관광명소들을 찾아가기도 하지만, 그 지역의 맛집들을 찾아가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어하는 사람들도 증가하는 추세다.

 

동경화로

 

특히 그중에서도 번화가인 광주 상무지구의 음식점이 높은 수요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광주 상무지구 맛집 ‘동경화로’에서 프리미엄 투뿔한우를 제공하는 동경세트를 출시하며 이목을 모으고 있다.

 

동경세트는 소고기 부위 중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등심, 기름기가 적어 여성들이 즐겨 찾는 안심, 씹는 맛이 좋은 채끌등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최소 2주 이상 저온 숙성한 고기를 전문가가 직접 그릴을 해 풍미를 더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또한, 고기와 함께 히말라야 핑크 소금과 와사비, 버섯과 방울토마토 등 고기와 같이 즐길 수 있는 가니쉬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히말라야 핑크소금은 고기의 풍미를 더해주어 최근 주목을 받고 있으며, 와사비는 특유의 톡 쏘는 맛으로 한우와 좋은 궁함을 가진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동경화로

 

전라도 광주 맛집 동경화로 관계자는 “참숯 화로구이 전문점이지만 손님들에게 다양한 음식들을 제공하기 위하여 튀김 요리와 탕 요리 등의 일본식 안주도 같이 판매하고 있다”며 “요리를 즐길 시 다른 사항들로 인해서 불편을 겪지 않게 테이블마다 개인화로를 준비해 두었으며, 예약석과 단체석을 지원하니 방문 시 참고 바란다”고 전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