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여개 매장서 1조원 물량 준비 '역대 최대 규모'

 

[서울와이어 염보라 기자] 롯데그룹은 오는 30일부터 17일간 11개 유통계열사의 통합 세일 행사인 '롯데 그랜드 페스타’ 시즌2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백화점·마트·하이마트·닷컴·롭스 등 롯데그룹의 온·오프라인 유통사가 모두 참여한다. 총 1만여개 매장에서 1조원 가량의 물량을 준비했으며, 롯데 통합 멤버십인 ‘엘포인트(L.POINT)’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줄서기 상품 및 균일가 상품 150여 품목과 위니아 공기청정기, 네파 바람막이 등 단독 기획한 100여 상품을 최대 60% 할인해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4월 11일까지 소고기, 돼지고기를 20~30%, 인기 생필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롯데슈퍼는 4월 17일까지 ‘매일매일 최저가 도전’ 행사를 통해 일별로 신선식품 1품목을 선정,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닷컴은 4월 15일까지 봄 패션의류 메가 세일전과 직수입 명품가방 특가전을 진행한다. 롭스는 4월 1일부터 6일까지 기초, 색조, 향수 클렌징, 헤어 등 뷰티 제품을 최대 50% 할인 행사와 1+1 상품전도 함께 진행한다. 

세일 행사와 함께 ‘1억 L.POINT 스탬프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 유통계열사에서 L.POINT 적립·사용 시 스탬프를 발행하며, 스탬프 3개를 완성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아울러 롯데백화점·롯데마트·세븐일레븐·롯데시네마·롯데홈쇼핑 등에서 각각 L.POINT를 활용한 이벤트를 브랜드 특색에 맞게 마련할 예정이다.

월드타워 1주년을 기념하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프로모션도 펼쳐진다. 롯데백화점 전점 사은행사장(영플라자, 아울렛 제외)에서는 당일 구매영수증 지참 시 월드타워 롯데시네마 스페셜 관람권을 추첨해서 증정한다. 롯데홈쇼핑은 4월 1일 ‘렌탈 상품 원데이 특집전’을 진행해 행사 상품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르노삼성자동차 SM6 (1명)’를 제공한다.

온라인몰에서도 다양한 축하 상품전을 진행한다. 하이마트쇼핑몰에서는 300만원 이상 구매고객 200명에게 월드타워 입장권 2매를 증정하며, 백화점에서 운영하는 온라인몰인 엘롯데에서는 1+1상품전과 1만·10만원 균일가 상품전 및 L.POINT 페이백 행사를 진행하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월드타워 골드바(10돈 상당)도 증정한다.

롯데그룹 유통사업부문 이원준 부회장은 “올해로 2회째 진행되는 ‘롯데 그랜드 페스타’를 통해 국내 물가 안정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롯데 그랜드 페스타’가 롯데그룹을 대표하는 통합 행사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ora@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