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R.E.S.T. 플랫폼' 완성 위한 투자 확대 방침

 

[서울와이어 염보라 기자] 야놀자는 국내 최대 레저액티비티 플랫폼 기업 ‘레저큐'를 인수했다고 27일 밝혔다.

인수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이번 인수를 통해 여가·레저·액티비티·숙박 등을 모두 아울러 여가 시장의 디지털화(化)에 집중하고, 이달 초 발표한 '글로벌 R.E.S.T.(Refresh∙재충전, Entertain∙오락, Stay∙숙박, Travel∙여행) 플랫폼을 구체화한다는 계획이다.

레저큐는 2013년 설립된 IT 기반 레저액티비티 플랫폼 기업으로, 레저액티비티 시장에서는 유일하게 디지털 벨류체인(Value Chain) 전체를 확보하고 있다. 솔루션 비즈니스(B2B)와 커머스 비즈니스(B2C)를 통해 지난해 약 1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국내 레저액티비티 1위 기업으로 성장했다.

소프트뱅크벤처스, SJ투자파트너스, KDB한국산업은행 등 국내 유수의 벤처 투자사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바 있으며, 최근까지도 국내 대형 포털 및 여행사를 비롯해 많은 기업으로부터 전략적 투자 제안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야놀자 김종윤 부대표는 "4차 산업혁명으로 급변하고 있는 전세계적인 여가시장 성장 및 워라밸 트렌드 확산 등 레저 액티비티 시장의 높은 성장성에 대해 의심할 여지가 없는 만큼, 국내외 다양한 여가 플랫폼 기업과의 협력 및 공격적 투자를 통해 글로벌 R.E.S.T. 플랫폼을 완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레저큐 문보국 대표는 “글로벌 여가 플랫폼을 지향하는 야놀자의 미션과 비전에 공감하며, 국내 온라인 여가플랫폼-오프라인 여행플랫폼-글로벌 R.E.S.T. 플랫폼으로 이어지는 비즈니스 로드맵 상 시너지가 명확해 공식 계열사로 함께 하게 됐다”면서 “국내는 물론 글로벌 1위 레저액티비티 전문 플랫폼으로 도약하기 위해 기술개발 및 마케팅에 투자를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bora@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