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기흥임플란트 치과 예다운치과 최율기 대표원장

[서울와이어] 상실된 치아의 역할을 대체할 수 있는 대표적인 치과 치료인 임플란트는 인공치아를 식립하는 치료로써 임플란트 치료 시에는 잇몸뼈 상태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임플란트 시술 시에는 환자의 튼튼한 잇몸뼈가 밑받침이 되어야 식립이 가능하기 때문으로, 잇몸뼈가 충분하지 않다면 임플란트를 식립하기 위해 공간을 마련해 줘야 한다.

 

시술 시 잇몸뼈가 파괴되거나 흡수되어 임플란트를 식립할 수 없는 경우 등을 막고자 충분한 잇몸뼈를 형성한 후에 식립을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다. 때문에 임플란트 치료를 해야 하는 상태라 할지라도 잇몸뼈의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 시술이 불가능할 수도 있다. 하지만 잇몸뼈 상태가 좋지 못하거나 얇고 낮은 경우, 혹은 잇몸뼈가 부족한 경우에도 뼈이식임플란트를 통해 임플란트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뼈이식 임플란트는 보통 치유기간 단축 및 자연치유 능력이 뛰어나다는 장점도 있지만 유전적으로 동일하여 인체거부반응의 위험성이 낮고, 자연치아의 기능과 부족한 잇몸뼈를 복원해 심미성이 뛰어난데다 잇몸뼈의 강도가 높아 임플란트의 수명과 기능을 연장시킨다는 장점이 있다.

 

보통 이런 뼈이식임플란트가 필요한 경우는 치아가 빠진 후 오랜 시간이 경과되었다거나 사고 및 부상에 의한 외상으로 잇몸뼈에 손상을 입은 경우, 치주질환 때문에 치아를 상실한 경우 등에 주로 추천되고 있다. 이식되는 뼈는 주로 생체 친화성이 뛰어난 인공뼈를 사용하기도 한다.

 

임플란트 자체가 섬세함과 오랜 치료경험을 필요로 하는 만큼 뼈이식 임플란트는 더욱 고난도 시술이기 때문에 반드시 경험과 연륜이 많은 치과를 찾는 것이 우선이다. <글 용인 기흥임플란트 치과 예다운치과 최율기 대표원장>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