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와이어 염보라 기자] BC카드는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북(paybooc) QR결제’를 주제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페이북 QR결제 서비스 마케팅 △컨텐츠(영상 및 이미지) 등 2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먼저 마케팅 부문에서는 △디지털 결제 트렌드에 맞는 페이북 QR결제 커뮤니케이션 방안 △대학생 타겟 바이럴 마케팅 방안을 주제로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대학생은 자유 양식으로 아이디어 기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컨텐츠 부문에서는 페이북 QR결제 활성화를 위한 바이럴 영상 또는 이미지 컨텐츠를 주제로 공모전을 진행한다. 3분 이내의 영상 또는 스토리라인이 있는 6~12컷 이내의 이미지 파일을 제출해야 한다.

공모전은 6월 3일 자정까지 개인 또는 4명 이하의 팀 자격으로 지원할 수 있다. 지원 방법은 공모전 공식 메일(payboocQR@bccard.com)로 부문별 공모자료와 함께 지원자의 성명, 소속, 연락처, 페이북 ID를 기재해 제출하면 된다. 대학생과 휴학생은 지원 가능하지만 대학원생은 지원이 불가하다.

본선 진출 대상은 6월 10일 개별 통보 및 페이북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본선은 6월 26~28일간 진행되며, 7월 4일 대상 1팀과 우수상 1팀을 포함한 5개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5개팀 전원에게는 2박 3일간 중국 상해에서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특권을 준다. 나아가 대상 1개팀에 상금 300만원을, 우수상 1개팀에는 200만원을 수여할 계획이다. 

한편 페이북 QR결제는 BC카드가 업계 최초로 출시한 신용카드 기반의 QR코드 결제 서비스다. 편의점(GS25·이마트24), 대형마트(롯데마트), 면세점(롯데·신세계), 생활용품점(다이소), 패스트푸드(KFC) 등 약 2만개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BC카드는 향후 자사 300만개 가맹점은 물론 푸드트럭 등 카드 결제 인프라 구축이 어렵던 영세가맹점으로도 사용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김진철 BC카드 마케팅부문장(전무)은 “BC카드 페이북 QR결제는 결제 편의성뿐 아니라 글로벌 호환성, 보안성 모두 겸비한 간편결제 서비스”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많은 대학생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뽐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bora@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