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애경산업 제공

 

[서울와이어 김아령 기자] 애경산업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의 '에센스 커버팩트'가 국내 파운데이션 시장에서 1위 자리를 굳히고 있다.

 

23일 다국적 조사 전문기업인 칸타월드 패널에 따르면 뷰티 패널 서비스를 통해 전체 채널 기준(백화점, 면세점, 인터넷, TV홈쇼핑 등)으로 한국 화장품 시장 내 파운데이션 부문을 살펴본 결과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가 지난해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지난 2015년부터 2018년까지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특히 2015년에는 2위 브랜드와 약 1%의 간소한 차이를 보이며 1위를 차지했지만 지난해에는 2위 브랜드와의 격차를 7%까지 벌렸다.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가 매년 새로운 매출을 갱신해나가는 가운데 국내에서는 물론 해외시장에서의 성장세도 가팔라지고 있어 더욱 주목 받고 있다. 내부집계결과 2014년 홈쇼핑에만 편중돼 있던 매출비중이 수출과 면세점으로 분산되면서 작년에는 수출 비중이 35%로 홈쇼핑 비중인 33%를 넘어섰다.

 

특히 중국을 비롯해 올해는 동남아시아 시장 강화 전략을 바탕으로 태국, 베트남 등에 진출해 성장세가 더 기대되고 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에센스 커버팩트가 2013년 출시 이후 줄곧 1위에 오르며 시장을 선도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계절적 특성과 소비자의 니즈에 따라 매 시즌 제품을 업그레이드 시켜 신제품을 선보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kimar@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