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화갤러리아

[서울와이어 유수정 기자] 한화갤러리아가 올바른 가치 정착을 위한 ‘Right! 갤러리아’ 전사 캠페인을 전개한다.

 

필환경(Green Survival) 시대의 핵심가치인 ▲환경보호 ▲생명존중 ▲안전문화를 3대 영역으로 삼아 상품, 서비스, 조직문화, 사회공헌 등 다방면에서 관련 활동을 펼치겠다는 구상이다.

 

우선적으로 갤러리아는 ‘Right! 갤러리아’ 캠페인의 일환으로 ‘Right! 사인(SIGN)’ 을 진행한다.

 

이는 압구정동에 위치한 갤러리아명품관 WEST 미디어파사드(외관 조명)를 활용, 미디어 아트 영상으로 미세먼지 농도 수준을 알리는 작업이다.

 

영상은 미세먼지 농도가 81㎍/㎥ 이상(나쁨 수준)일 때 나타난다. 경각심을 환기하는 붉은빛 알람 3회 점멸 후 본 영상이 송출된다. 도심 속에서 대형 사이렌이 작동하는 것과 같은 모습이다.

 

갤러리아백화점 전 지점에서는 마스크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갤러리아는 향후 미세먼지 농도가 81㎍/㎥ 이상(나쁨 수준)인 날부터 10회에 걸쳐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KF94 인증된 마스크를 지급, 마스크 착용 생활화를 장려하여 고객 건강관리를 도울 예정이다.

 

아울러 갤러리아는 ‘Right! 갤러리아’ 캠페인을 알리고 고객의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갤러리아백화점이 위치한 지역 VIP 고객 6200여명을 초청, 기부 콘서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7일 타임월드점을 시작으로 같은달 14일 수원점, 17일 센터시티점, 29일 진주점까지 총 4회에 걸쳐 순차적으로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에는 고객들이 자율적으로 동참할 수 있는 자율 기부 자리를 마련하고 고객들이 낸 기부금만큼 갤러리아가 추가 기부하는 매칭그랜트방식을 진행할 방침이다.

 

갤러리아는 ‘Right! 갤러리아 캠페인’ 3대 영역인 ▲환경보호 ▲생명존중 ▲안전문화 활동 취지에 부합하는 기부 단체를 선정, 기부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김윤식 한화갤러리아 영업기획팀장은 “올바른 가치를 추구하고 실천에 옮기는 것이 ‘Right! 갤러리아’의 정신”이라며 “갤러리아명품관 미디어파사드 캠페인과 콘서트를 시작으로 올바른 가치 정착을 위한 캠페인을 계속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갤러리아는 지난 2월 ‘Right! 갤러리아 마이크로사이트’를 오픈하고 갤러리아의 활동 뿐 아니라 패션, 뷰티, 리빙, 문화예술 등 라이프스타일 업계 전반에 걸쳐 발견되는 지속가능경영 우수 사례를 축적 및 관리한다.

 

yu_crystal7@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