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명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오픈한 서울식물원이 서울 나들이 명소 및 데이트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주로 교외 지역에 집중되어 있는 다른 식물원과는 달리 서울식물원은 서울 최초의 도시형 식물원으로 가드닝 문화의 허브이자 도심 속의 녹색명소로 꼽히며 인기몰이 중이다. 지난해 10월 임시 개장 후 5개월간 약 200만명이 방문하면서 명실상부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은 가운데 오는 5월 정식 개원을 앞두고 앞으로가 더 기대된다는 평을 받고 있다. 

 

축구장 70개를 합쳐놓은 것과 같은 넓은 면적의 서울식물원을 충분히 즐기고 난 후에는 맛있는 음식이 필수 코스로 여겨지면서 강서구 맛집, 마곡 서울식물원 맛집들도 문전성시를 이룬다. 이에 호불호 없는 메뉴 조갈찜으로 남녀노소 입맛을 두루 충족시키는 마곡 맛집 인기명이 주목받고 있다.

 

인기명은 시그니처 메뉴 조갈찜으로 SBS Plus '외식하는 날', MBC '생방송 오늘저녁', KBS 2TV '생생정보', MBN ‘생생 정보마당' 등 다수의 TV 프로그램에서 발산 맛집으로 소개된 곳이다. 특히 '외식하는 날' 에서는 홍윤화, 김민기 부부가 치팅데이를 맞이하여 인기명의 조갈찜 먹방을 선보이면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더불어 각종 SNS 및 커뮤니티에 #마곡지구 맛집, #마곡 해물탕 맛집 등의 해시태그로 꾸준히 업로드 되며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마곡 맛집 조갈찜은 특수 제작한 커다란 철판에 조개찜과 갈비찜이 함께 나오는 메뉴로 화려한 비주얼과 높은 퀄리티의 맛을 자랑한다. 조갈찜의 조개찜에는 당일 공수한 전복, 문어, 낙지, 키조개 등이 푸짐하게 제공되고, 갈비찜에는 소갈빗대와 함께 어묵꼬치, 떡, 단호박 등이 어우러져 만족도가 높다. 여기에 당귀, 천궁 등 10여 가지 이상의 한약재를 우려낸 육수는 깊고 담백한 맛과 함께 이색 보양식으로도 제격이라는 평을 받으며 마곡 가족외식 장소로도 인기몰이 중이다.

 

이 밖에도 조갈찜에 랍스터 한마리가 그대로 올라간 '랍스터조갈찜', 소갈비찜과 전복의 조화로움을 맛볼 수 있는 '전복공룡뼈찜' 등 비주얼과 맛을 충족시키는 다양한 메인메뉴를 선보인다. 메인 메뉴를 즐긴 후 해물의 맛이 우러난 조개찜 육수에는 칼국수나 죽을, 달콤하고 진한 갈비찜 양념에는 넓적당면, 볶음밥 등의 사리를 추가할 수 있어 든든한 식사가 가능하다.

 

발산역 맛집 인기명의 모든 메뉴는 직원이 직접 손질해주는 격조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여느 발산역 해물찜 맛집에서 느낄 수 없었던 특별함으로 호평받고 있다. 해물과 고기가 함께 제공되는 호불호 없는 메뉴에 서비스, 넓고 쾌적한 실내 공간과 주차장까지 완비한 곳으로 마곡지구 회식 및 발산역 모임장소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마곡 서울 식목원이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화제를 모으면서 남녀노소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조갈찜의 예약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발산역 회식 및 모임장소로도 많이 찾아주시는 마곡동 맛집인만큼 평일 저녁 시간대나 주말에는 웨이팅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어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편하게 식사하실 수 있다." 고 전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