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유천 /사진=연합뉴스

 

[서울와이어 김하성 기자]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가수 겸 배우 박유천(33)씨가 에 대한 구속 여부가 26일  저녁께 결정될 전망이다.

 

수원지방법원은 이날 오후 2시 30분께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를 받는 박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연다.
   
   

박씨는 올해 2∼3월 전 연인인 남양유업 창업주의 외손녀 황하나(31) 씨와 함께 3차례에 걸쳐 필로폰 1.5g을 구매하고 이 가운데 일부를 5차례에 걸쳐 투약한 혐의를 받는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 마약수사대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마약반응검사 결과 양성반응이 나왔다는 검사 결과를 토대로 지난 23일 박 씨에 대한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했다.
 

한편 박씨는 소속사에서 방출됐다.

   

씨제스엔터테인먼트는 24일 "박유천과 신뢰 관계를 회복할 수 없다고 판단해 전속 계약 해지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씨제스는 "박유천의 결백 주장을 믿고 수사 상황을 지켜보던 중 어제 국과수 검사 결과가 (마약) 양성 반응으로 나왔다는 것을 기사를 통해 알게 됐다"며 "박유천 진술을 믿고 조사 결과를 기다렸지만 이와 같은 결과를 접한 지금 참담한 심경"이라고 말했다.

   

이어 "박유천은 기자회견에서 말씀드린 대로 연예계를 은퇴할 것이며, 향후 모든 일정을 전면 취소하고 재판부의 결정에 따를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