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울시 제공]
[사진=서울시 제공]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서울시는 4월부터 10월까지 매주 능동어린이대공원(수‧목요일), 광화문광장(격주 일요일), 만리동광장(토요일), 덕수궁돌담길(격주 일요일), 남산한옥마을(토요일) 등 도심공원 5개소에서 ‘농부 덕에 삽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내걸고 ‘서울시 농부의 시장’을 연다고 밝혔다.

 

전국 70개 시‧군의 150여개 농수특산물을 시중가보다 10~30%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고 개장 시간은 10시~18시이며 7,8월은 운영하지 않는다.

 

올해로 7년째를 맞이 한 ‘농부의 시장’도‧농 교류협력을 통해 도농상생의 새로운 판로를 모색하는 사업으로 4월에는 다육식물 나눔, 장담그기 체험,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 못생긴 농산물로 요리하는 요리가무, 제철품목 특판부스가 운영되며,  슬로푸드 운동, 청년농부, NON-GMO 운동 단체 등이 참여해 농부의 시장을 다채롭게 만든다.

 

김태희 서울시 경제기획관은 “농부의 시장이 활성화되어 도농상생의 의미있는 현장이 되고, 참가농부를 위한 지속적인 수익모델을 만들어 확산하겠다. ”고 말했다.

 

농부시장의 판매 품목, 장소별 일정 등 더 자세한 사항은 농부의 시장 블로그(http://blog.naver.com/seoulfarmersmark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pen4136@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