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티웨이항공 제공]

 

 

[서울와이어 이현영 기자] 티웨이 항공이 중국노선 취항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을 본격 확대한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2일 오후 발표한 중국노선 운수권 배분 심사를 통해 ▲인천-베이징(다싱) ▲인천-선양 ▲대구-베이징 ▲청주-옌지 등 수도권과 지방발을 포함해 총9노선 주35회 운수권을 국토교통부로부터 배분 받았다.

 


정홍근 대표가 직접 프리젠테이션(PT)에 참가하며 5년만에 배분되는 중국노선 배분에 심혈을 기울인 티웨이항공은 이번에 배분 받은 노선을 바탕으로 동북아 하늘길 확장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인천-산야,지난,원저우,칭다오 정기노선을 운영중인 티웨이항공은 이번에 배분받은 노선을 추가해 총13개의 중국노선을 운영할 수 있게 됐다.

 

​지난 2016년 해외 거점화를 통한 해외시장 개척을 선언한 티웨이항공은 일본, 대만, 베트남 거점 본부를 개설하고 지속적인 노선 확대를 이어왔다. 

 

이를 통해 국내 항공사 중 일본(28개), 대만(4개), 베트남(8개) 거점 지역의 노선을 가장 많이 운영해오고 있으며 이번 중국노선까지 추가해 한국 방문 인바운드 수요 증대를 포함한 안정적인 매출확대와 동북아 시장 점유율을 더욱 확대할 것으로 보인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2016년부터 상해에 중국지역본부를 개설해 현지 대형여행사와의 협업과 SNS등 현지 마케팅활동을 통해 현지판매 비중 또한 지속적으로 높여왔다. 

 

사드 사태 전까지 중국 34개 공항을 통한 64개 노선, 1270여회 부정기편 운항 경험을 갖고 있는 티웨이항공은 이번 배분 운수권 취항 후 지역본부를 중심으로 네트워크확대를 넓혀 나가며, 중국 내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인천-베이징(다싱) 노선 배분 결과는 티웨이항공이 한중의 수도를 잇는 가교 역할을 하게 되는 상징적인 의미를 갖는다. 

 

또한 대구발 중국노선을 추가하며 대구공항의 기반을 확고히 다져 나가 청주발 중국 정기노선 개설이라는 새로운 기회도 가질 수 있게 됐다.


티웨이항공은 또한 동북아 하늘길 확장에 따른 확고한 안전운항 구축을 위해 약440억원을 투자해 항공기 엔진구매, 시뮬레이터 도입, 훈련센터 신설 등을 올해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이번에 확대된 중국노선 취항을 통해 티웨이항공만의 차별화된 운임과 서비스로 한중간 여행 및 상용고객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며” “이를 통한 지방공항 활성화와 양국간 관광산업 활성화에도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hyeon0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