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골프

 

[서울와이어 정시환 기자] 이번 2018년에도 창업 시장에는 훈풍이 불고 있다. 상당수의 사람들이 자영업이 어렵다고 성토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취업에 대한 어려움이나 노후준비 등의 여러 이유로 창업을 원하는 이들은 여전히 적지 않다. 이에 1인 가구에 초점을 맞춘 ‘컵밥’ 및 ‘신선식품’, 불경기 속 가성비에 초점을 둔 ‘반찬’ 등 여러 창업 아이템들이 활발히 선택되는 추세다.

 

무엇보다 올해 창업 시장에서 가장 주목 받는 트렌드는 단연 ‘일상 속 여가 생활’에서 균형을 추구하는 창업 형태라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는 수면 전용 카페와 마사지 카페가 인기 업종으로 떠오르고 있고, 온실 레스토랑과 식물 카페도 뜨거운 시선을 받고 있다. 

 

특히나 눈에 띄는 흐름은 ‘이색 놀이 문화’와 관련된 창업 아이템들이다. 그중에서도 요즘 가장 주목을 받는 사업은 극심한 미세먼지로 인해 야외활동에 제약이 많은 상황에 따라 날씨나 미세먼지 등에 구애 받지 않는 실내 활동 문화와 실내 스포츠이다.

 

직접 활을 쏠 수 있는 양궁장부터 작은 규모의 미니 볼링장까지, 다채로운 실내 스포츠 시설이 이러한 이색 놀이 문화의 대표적 창업 형태로 인식된다. 그 가운데에서도 누구나 쉽고 편하게 즐기는 것이 가능한 스크린야구존과 스크린골프연습장이 많은 예비 창업주들에게 안정적이고 확실한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 받고 있는 중이다.

 

스크린야구존과 스크린골프연습장은 일반적으로 야외에서만 즐길 수 있는 야구와 골프 시스템을 실내에 오롯이 옮겨 놓음으로써 날씨과 장소, 시간의 제약을 없앤 것이 주 장점이다. 특히 스크린골프 및 야구 전문 창업 브랜드 ‘㈜스마트골프’는 창업을 원하는 이들이 골프와 야구에 대해 지식이 부족하더라도, 안정적인 운영 노하우로 성공 창업을 실현할 수 있도록 확실한 영업 지원과 철처한 본사 AS 시스템으로 호평을 얻고 있다.

 

㈜스마트골프는 중소기업청에서 공식 인증한 ‘이노비즈(INNOBIZ) 기술 혁신형 중소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는 전문성 높은 창업 브랜드다. 이 곳에서는 자체 개발한 천정형 듀얼 센서를 적용해 국내 최고 수준의 센싱력으로 ‘스마트야구존’을 개발하고 있으며, 첫 시작을 스마트골프카운티 불당점에서 선보였다. 특히 3휠 머신을 채택하였으며 이는 실제 체감의 변화구 구질은 물론 최대 시속 130km까지 기록하는 피칭력을 실현한다.

 

스크린골프연습장의 경우 ‘GS-3000HD 풀 HD 비전센서 스크린골프’ 기기를 통해 소비자들로 하여금 날씨와 환경에 대한 걱정 없이 확실한 실력 향상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프로와 가상 대결은 물론, 클럽과 공 브랜드 선택 등의 세세한 요소까지 취향대로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존재한다. 타석 스크린 또한 ‘GS-3000 프리미엄 비전센서 타석 스크린 골프’로 타격감과 실제감을 두루 높이고 있다.

 

이에 대해 ㈜스마트골프 창업 지원센터 관계자는  “요즘 들어 이색 놀이문화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미세먼지나 급격한 기후변화등의 환경 문제로 인해 그 중에서도 실내 활동 쪽으로 눈을 돌리는 사람들이 많아지게 되었다. 그에 따라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스크린골프연습장과 스크린야구존이 장기적인 수익 구조 형성이 가능한 경쟁력 있는 창업 아이템으로 인식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야외의 체감과 현장감을 실내 환경으로 고스란히 옮겨놓은 시스템이며, 남녀노소 누구든 편하게 방문해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폭 넓은 수요를 확보하는 것이 가능하다. 친구와 연인, 가족 단위 등 모든 소비자 층이 언제나 즐길 수 있는 인기 스포츠 공간이기에 창업주 본인도 뿌듯함을 느끼며 운영을 이어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hom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