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이트진로

[서울와이어 유수정 기자] 하이트진로는 지난달 26일부터 지난 3일까지 약 일주일간 글로벌 파트너와의 우호적 관계 강화를 위한 ‘2019 글로벌 파트너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해당 행사는 하이트진로 제품을 판매하는 인도네시아, 뉴질랜드, 태국, 캄보디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 6개국의 글로벌 파트너들을 초청해 교류하는 자리로 꾸며졌다.

 

특히 지난달 29일 하이트진로 서초동 사옥에서 열린 컨퍼런스에는 글로벌 파트너 50여명과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담당 직원 7명 등 총 60여명이 참석해 브랜드 로열티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이 진행됐다.

 

또 주요 국가 판매 실적과 브랜드 강화 활동 사례 등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아울러 해당 기간 동안 참가자들은 하이트진로 이천공장을 방문해 소주 제조 과정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소주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이밖에도 각 주요 상권의 오프라인 시장을 방문해 한국의 주류 시장과, 문화, 당사 마케팅 활동을 체험했다.

 

하이트진로 황정호 해외사업본부장은 “올해 처음으로 글로벌 파트너 컨퍼런스를 개최함에 의의가 있다”며 “최근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글로벌 파트너와의 소통과 정보 교류를 통해 해외에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전세계 80여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2016년 소주 세계화 선포 이후 동남아 시장에서 매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yu_crystal7@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