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친구들

 

 

◇ 먹방 천국, 식욕 억제 가장 힘들다

[서울와이어 정시환 기자]담배를 입에 물고 금연하겠다고 말하는 사람을 본 적이 있는가? 다이어트도 다르지 않다. 식욕 억제가 담배를 끊는 것보다 더 어렵다고 할 정도다. 실제 2016년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남성의 58%, 여성의 65%가 살을 빼기 위해 노력했지만 효과를 보지 못했다. 대부분 식욕을 억제하는 데 실패했기 때문이다. 

 

미디어는 식욕을 부추기는 요인 중 하나다. ‘쿡방’, ‘먹방’에 ‘푸드포르노’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다. 아무리 다이어트 자극 사진을 보고 의지를 불태워도 텔레비전을 틀면 날씬한 연예인들이 기름진 음식을 먹는 장면이 끊임없이 나온다. 음식에 대한 환상과 다이어트에 대한 스트레스를 동시에 강요하는 이중적인 현상이다. 다이어트를 위해 굶고, 참지 못해 폭식하는 기형적인 식습관이 양산되면서 우리는 건강을 위협받는 지경에 이르렀다. 

 

◇ 끼니 횟수를 줄이는 것은 의미가 없다?

많은 이들이 단기 다이어트로 굶는 방법을 택하지만 굶는 것은 오히려 다이어트에 역효과를 낼 수 있다. 식욕 호르몬의 균형을 무너뜨리지 않기 위해 규칙적인 세 끼 식사 습관을 유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다이어트를 위해 1일 1식을 한다거나 끼니를 건너뛰게 되면 식사량이 줄어 일시적인 체중 변화가 온다고 해도 요요를 겪기 쉽다. 영양을 제대로 받지 못한 경험이 쌓여 음식이 들어왔을 때 에너지를 비축하려 하는 신체 반응 때문이다. 

 

아침식사가 중요한 이유 역시 같다. 밤새 에너지를 받지 못한 상태에서 아침식사를 거르게 되면 우리 몸은 자연스레 점심, 저녁을 통해 에너지를 비축하려 한다. 식욕을 부추기는 호르몬을 분비하고 더 많은 지방을 축적하려 하는 상태가 되는 것이다. 

 

영양 결핍에 따른 위험은 간과할 수 없는 중요한 문제다. 무리한 다이어트로 건강이 악화되는 안타까운 사례도 종종 발생한다. 양을 제한하더라도 필수 아미노산, 필수 지방산, 비타민과 무기질 등의 영양소를 골고루 갖춰 먹는 노력이 필요하다.

 

◇ 간편 섭취 보이차 다이어트 뜬다

때문에 최근 뜨고 있는 보이차 다이어트는 규칙적인 식사와 적절한 운동을 병행하는 건강 다이어트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다. 특히 보이차 추출물이 체지방과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춘다는 점에서 고질적인 뱃살 빼기 방법으로 추천된다. 비결은 보이차에 들어있는 갈산(폴리페놀의 일종)이라는 성분으로, 갈산은 몸에 들어온 지방을 분해해 체내로 흡수하는 리파아제의 활동을 막고 지방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작용을 한다. 

 

그중 ㈜푸른친구들의 ‘우아하게 반쪽 보이차 다이어트’는 차로 마셨을 때 매일 48잔 가량을 꾸준히 섭취해야 볼 수 있는 다이어트 효과를 하루 두 알에 담아 간편하게 누릴 수 있다. 차로 마셨을 때보다 카페인 부담이 적다는 것도 장점. 제품에 추가된 옥타코사놀과 비타민B1 성분은 지구력을 증진하고 활력을 북돋는다. 굶지 않고 눈에 띄는 체중 감량 효과를 볼 수 있으면서 무리하게 굶거나 과격한 운동을 권장하지 않기 때문에 산후 다이어트 방법으로도 좋다. 

 

지금 전문 상담사에 개인별 맞춤 다이어트를 상담 받고 ‘우아하게 반쪽 보이차 다이어트’를 구매하면 가정에서 쉽게 7가지 체성분을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형 ‘체지방 체중계’ 증정 혜택을 받을 수 있다.

 

hom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