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 벤처활성화 및 생활환경 향상 위한 스마트농촌 구현방안 모색

벤처기업협회 제공.

 

[서울와이어 최형호 기자] 벤처기업협회(회장 안건준)가 제31회 농어촌벤처포럼을 16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 행사는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후원한다.

 

이번 포럼은 '스마트 농촌을 위한 농어촌 벤처 육성전략'을 주제로 진행된다. 스마트 농어촌 구현사례 및 육성방안을 살펴보고, 지원정책을 발굴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다.

 

포럼에서는 SiTi Plan 전하진 대표가 ‘스마트 농촌 구현을 위한 농어촌벤처 육성방안’을, 농어촌연구원 이향미 박사가 ‘스마트농어촌 구현방향’을, 미디어스코프 금기훈 대표가 최근 한국에서 세계최초로 상용화된‘5G 환경에서의 농어촌 복지환경 구현방안’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패널토론에선 호서대학교 벤처대학원 허철무 교수가 좌장을 맡을 예정이며 ▲농업실용화재단 정인규 센터장 ▲충남연구원 강마야 연구위원 ▲농업정책보험금융원 박춘성 본부장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박노섭 본부장 ▲한국정보화진흥원 조용현 수석연구원 등이 참여해 스마트농어촌 육성전략을 구체화하기 위한 토론을 이어갈 계획이다.

 

농어촌벤처포럼 서윤정 의장은 "점점 발전하는 ICT 및 과학기술이 농어촌 생활환경을 개선해 누구나 살고 싶은 농촌을 만드는 데 적용돼야 한다”며 “그 적용과정에서 창의적인 많은 벤처기업과 일자리가 창출될 것"이라며 "이러한 선순환적 과정 속에서 농어촌지역과 농어촌벤처의 상생관계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