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박돌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바쁜 일상 속에서 피로와 스트레스가 쌓였다면 주말을 이용해 자연의 품에서 기분전환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도심을 벗어나 자연이 선사하는 아름다움을 감상하며 맛있는 음식을 즐기는 것만큼 ‘힐링’에 좋은 방법도 없을 것이다.

 

긴 시간을 내어 멀리 여행을 떠나기가 부담스럽다면 서울 근교 여행지를 추천한다.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제부도는 교통이 발달해 당일치기 여행으로 다녀오기에 좋을 뿐 아니라 하룻밤 머물며 느긋한 휴가를 즐기기에도 좋으니 가족 여행은 물론 데이트 코스로도 안성맞춤이다. 더불어 아름다운 바다와 맛있는 먹거리가 풍부해 제부도 가볼 만한 곳과 더불어 화성 맛집 여행지로도 유명하다.

 

하루에 두 번 바닷길이 열리는 ‘모세의 기적’으로 유명한 제부도는 썰물 때 난 길을 따라 섬에 진입하면 약 5.3km의 해안도로 드라이브와 함께 갯벌에 서식 중인 갯지렁이, 짱뚱어, 철게와 방어 등의 작은 생물들도 관찰할 수 있다. 더불어 약 1km의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바다와 갯벌을 바라보며 낭만을 누리기도 좋다.

 

더불어 서해안에 위치해 있어 신선한 해산물을 거품 없는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음식점들이 즐비하다. 그 중 자연이 만든 천연의 식재료를 사용하여 본연의 교유한 향과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제부도 맛집으로 입소문 난 제부도 간장게장 전문점 ‘호박돌’이 호평을 받고 있다.

 

호박돌은 제부도에서 30년 전통의 간장게장 맛집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찾는 미식가들 사이에 이미 입소문이 자자한 곳이다. 밥도둑이라고 불리는 간장게장은 입맛을 당기게 하는 짭조름한 맛과 식감으로 수많은 이들의 봄철 입맛을 책임지고 있다.

 

대부도 가볼 만한 곳과 함께 즐기는 이 곳의 게장은 특별한 비법이 담긴 호박 소스를 이용해 게장을 만들어 잡내가 없고 살이 꽉 찬 꽃게만을 이용한다. 꽃게장 정식과 돌게장 정식이 대표 메뉴로, 돌솥밥과 함께 제공되어 따끈한 밥과 함께 비벼 먹으면 깊은 풍미가 전해져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영양굴밥과 바지락 칼국수, 해물파전 등의 다양한 메뉴 구성으로 취향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어 제부도 맛집 추천 리스트에도 오른 바 있다.

 

업체 관계자는 “제부도 여행 도중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많아 내부는 물론, 주차할 수 있는 공간도 넉넉하게 마련해두어 단체 손님도 편하게 이용 할 수 있다.”며“여행길을 더욱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해안이 보이는 위치에 있는 호박돌에서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푸짐한 양과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제부도 간장게장 같은 경우에는 포장 구매도 가능해 식사하시고 구매해 가시는 분들도 많아 감사하다.”고 전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