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범 대표, “좋은 것은 발전시키고 나쁜 점은 개선해가겠다” 소감 밝혀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친환경세제 생산 전문기업 ㈜금성화학이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경영평가원이 주관한 제12회 ‘2018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에서 홍영표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 표창(청년일자리창출부문)과 고성삼 한국경영평가원 원장 상(지속성장가능경영부문)을 받았다. 

 

(주)금성화학(김선범 대표, 오른쪽)이 환경노동위원회 표창과 한국경영평가원 원장 상 등 2개의 상을 받았다.

 

고성삼 심사위원장은 “올해 대부분의 기업들이 정부시책에 맞춰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는 점이 두드러졌다”며, “특히 금성화학은 2011년 창립해 임직원이 점차 증가해 올해는 2017년에 비해 40% 증가했고, 2년 후인 2020년에는 올해보다 150%가량 임직원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 점이 크게 평가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지역재활원 및 종교단체에 영업이익의 3%를 기부하는 등 사회공헌활동도 꾸준히 하고 있는 점과 전 공정에서 오·폐수 발생없이 친환경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여 직원들의 작업환경을 최우선으로 생각한 점, 그리고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는 친환경세제 시장에서 꾸준히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말했다. 

 

김선범 ㈜금성화학 대표가 수상소감을 말하고 있다.

 

그랜드힐트호텔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김선범 대표는 “제가 직원이었을 때 안좋았던 복지나 시스템은 더 좋은 복지와 시스템으로 바꾸고, 좋은 점이라고 생각한 것은 발전시켜, 직원들이 출근할 때 행복한 마음으로 즐겁게 출근하고 싶은 회사로 성장시키겠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금성화학은 2011년 설립되어 2014년 중소기업진흥공단으로부터 벤처기업으로 인증받았고, 2016년에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으로 이노비즈인증을 받았다. 2017년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인재육성형 중소기업으로 인증받았고, 고용노동부로부터 청년 친화강소기업으로 인증받는 등 중소기업계에서 떠오르는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번 행사는 2017년도 캠퍼스 잡앤조이의 일하기 좋은 기업 조사, 사람인 기업 선호도 조사, 인턴하기 좋은 기업 조사, 각 지방자치단체의 자료와 함께 2018년 1월부터 진행된 각 대학 리서치 자료를 토대로 후보기업군을 선정했다. 특히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이번 행사를 위해 중소기업군 중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다수의 기업을 추천해줬다. 선정 기업들을 대상으로 각 기업의 신뢰·윤리·인재·미래 등 경영 활동과 복리 후생, 사회 공헌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결정했다.

 

이번 ‘2018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 고용노동부,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대한상공회의소, (사)한국경영지도연구원, 경영정보센터가 후원했다.  

 

pen4136@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