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와이어 김빛나 기자] 자유한국당이 문재인 대통령과 홍준표 대표의 단독 회동 다음날인 14일에도 김기식 금융원장에 대한 강도 높은 공세를 이어갔다. 
 

한국당 전희경 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을 통해 "김 원장 사태를 보면 '내로남불'이 무엇인지 적나라하게 알 수 있다"며 "문재인 정부는 집권의 원동력이 뿌리부터 흔들리지 않으려면 김 원장을 온갖 궤변으로 보호할 것이 아니라 대통령이 직접 김 원장 임명을 철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전 대변인은 김 원장의 '친정'인 참여연대도 거론했다. 그는 "김 원장을 필두로 이 정부 곳곳에 요직을 차지하고 있는 참여연대 세력이 '김기식 구하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며 "'김기식 사태'가 자신들의 정치적인 입지에 영향력을 줄 것으로 보고 김 원장을 지키고 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김성원 원내대변인 역시 구두논평을 통해 "경제 상황이 심각하고 각종 재난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김기식 일병 구하기가 최우선이냐'고 분노하는 여론이 적지 않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김 원장은 즉각 사퇴하고 검찰 조사를 받아야 한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합리적 의심이 가는 부분에 대해 철저히 조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원장은 19대 국회 정무위원 시절 여러 차례에 걸쳐 한국거래소·우리은행 등 피감기관 예산으로 외유성 출장을 다녀왔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이에 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과 보수 성향 시민단체는 10일 김 원장을 뇌물수수 등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고,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는 13일 한국거래소·우리은행 등에 대한 대대적인 압수수색에 나섰다.

청와대는 선거관리위원회로 활을 넘긴 상태다. 금융감독원장 임명 권한이 있는 문재인 대통령은 전날 서면 메시지에서 "(선관위 조사 결과)김기식 원장의 과거 국회의원 시절 문제되고 있는 행위 중 어느 하나라도 위법이라는 객관적인 판정이 있으면 사임토록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