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8회 스승의 날,교총 15일 기념식…교사 대상 풍성한 이벤트 마련/사진=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서울와이어 김하성 기자]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는 오는 13일부터 19일을 ‘제67회 교육주간’으로 선포하고 △특별 메시지 발표 △‘존경+신뢰+사랑’ 사진공모전 △교육주간 주제 SNS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전개한다.
 

교통은 스승의 날인 오는 15일 오후 2시 교총회관 다산홀에서 ‘제38회 스승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3대 이상 교육에 헌신한 교육명가상(7가족) △특별공로상(37명) △교육공로상(2,521명) △독지상(11명) 등을 표창한다. 

 

교총은 특히 스승의날을 맞아 미팅 파티와 레저시설 할인혜택등 교사들을 위한 감사 행사를 마련했다.

 

올해로 제67회를 맞은 교육주간 주제는 ‘학생에게 사랑을, 선생님께 존경을, 학교에 신뢰를, 스쿨리뉴얼!(School Renewal)’로 정했다.

 

선생님의 열정과 열의를 되살리고, 학생에게 희망과 꿈을 주며, 학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학교를 만들자는 의미로, 모든 교육 주체가 한뜻으로 본분에 충실할 때 공교육이 제자리를 찾고 교육이 발전할 수 있다는 실천의지를 담았다.

 

진만성 한국교총 회장 직무대행은 교육주간 특별 메시지를 통해 “본질이 훼손된 교육이 국가 발전의 토대가 되기를 기대할 수 없다”며 “올해 교육주간 주제는 아무리 어렵고 거대한교육 문제도 결국 교원, 학생, 학부모가 협력하는 활력 넘치는 학교로부터 길을 찾자는 다짐”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어 “선생님은 선생님답게, 학생은 학생답게, 학부모는 학부모답게, 본연의 자리에서 충실할 때 우리 교육이 바로 설 수 있다는 실천 의지”라고 강조하면서 “이 모든 결의에 정부, 정치권, 사회 모두가 동참해 달라”고 호소했다.

 

 ‘스쿨리뉴얼’을 위해 먼저 교육자들에게 “현실이 선생님의 뜨거운 초심과 열정을 흔든다 해도 끝까지 교육을 지켜내겠다는 사명감을 가져달라”고 당부하고,정부와 정치권에는 “유권자의 ‘인기’보다 교실에 ‘활기’를 불어넣는 데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말아 달라”고 요청했다.

 

학부모와 국민들에게는 “학교와 선생님에게 애정과 믿음을 보내달라”면서 “교육이 사람을 키우고, 사람이 부강한 국가를 세울 수 있도록 든든한 후원자가 돼 달라”고 당부했다.

 

 교육주간 맞이 행사로 지난 4월 18일부터 5월 1일까지 진행한 ‘존경+신뢰+사랑’ 주제의 사진 공모전에서는 아침 등굣길에 선생님과 하이파이브 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포착한 조배근 충북 남당초 교감의 ‘행복한 아침 맞이하기’가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 금상은 ‘아이들과 느껴보는 봄의 따뜻한 사랑’(김영준 경남 거제대우초 교사), ‘커피 한잔의 여유’(이강훈 경북 하양여중 교사)가, 은상은 ‘어느 날의 점심시간’(조민서 충남 신흥초 교사), ‘제자들과 눈감고 한 컷’(윤자영 인천 공항고 교사), ‘봄볕 속에 활짝 핀 꽃송이들’(정양순 대구들안길초 교사), ‘happy time’(윤성렬 충북 이월초 교사), ‘내 생애 아이들’(장유연 전북 정우초 교사)이 각각 선정됐다.

 

교총은 이번 교육주간에 제38회 스승의 날 기념 교원인식 설문조사 결과도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스승의날을 맞아 교총은 중소기업계와 함께 교사들을 위한 감사 행사를 진행한다.

   

교총에 따르면 한국교총 회원들은  교육 주간과 스승의날을 전후로 마련된 회원 복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자녀와 함께 추억을 남기고 싶은 부모들은 경기 부천시 웅진플레이도시 워터파크·스파, 서울 송파구와 부산 해운대구의 키자니아, 대구 북구 EBS 리틀소시움 등을 방문하면 좋다.

   

교총 회원들은 회원증만 제시하면 무료로 이들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미혼 여교사라면 오는 18일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리는 결혼정보회사 가연의 미팅파티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12일까지 가연 홈페이지로 하면 된다.

   

엘도라도 리조트, 리솜리조트, 엘리시안 강촌 리조트, 코모도호텔, 하이원리조트, 켄싱턴리조트 등은 여행레저, 건강, 문화, 미용 분야의 다양한 서비스를 교사들에게 할인가로 제공한다.

   

세종문화회관에서는 오페라 '베르테르', 대학로발전소에서는 뮤지컬 '어른동생', 연극 '자메이카 헬스클럽' 등을 할인된 가격에 관람할 수 있다.

   

밝은성모안과와 밝은세상안과 등도 특별가 프로모션을 벌이고, 큐엔고 화장품, 셀리노 화장품에서도 할인 혜택이 있다.

   

한국교총의 복지플러스 홈페이지에서는 오는 24일까지 원하는 상품을 선택한 후 동료 교원에게 감사 메시지를 전하면 추첨을 통해 코모도호텔 숙박권, 셀리노 화장품 세트, 웰메이드의 의류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