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터파크

[서울와이어 유수정 기자] 인터파크는 지난 9일 공시를 통해 2019년 1분기 영업이익 5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당기순이익은 33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흑자전환했다.

 

매출 역시 전년 동기대비 4.8% 증가한 1323억 원을 기록했다.

 

인터파크 측은 힘든 경쟁 속에서도, 본업인 전자상거래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해 전 사업에 걸쳐 고른 성과를 거뒀다는 설명이다.

 

세부적으로는 ENT(엔터테인먼트&티켓) 사업의 경우 대형 콘서트 및 뮤지컬 티켓 판매 호조를 보였다. 자체 제작 뮤지컬 ‘엘리자벳’과 ‘팬텀’의 흥행으로 공연 수익이 증가하면서 1분기 실적을 견인했다.

 

투어 사업은 해외 항공권 판매 호조에 힘입어 거래 총액이 4% 증가했으며, 항공권과 숙박 부문 송출객 또한 각각 8%, 16% 늘었다.

 

쇼핑 사업은 직매입 상품 비중 감소로 인해 매출액은 다소 줄었지만, 인기 상품 확보 등플랫폼 강화 전략 효과로 거래 총액은 전년 동기대비 19% 증가했다.

 

도서 사업은 음반 판매를 포함한 전반적 매출 증대와 수익성 개선 등을 통해 매출액이 전년 동기대비 12% 증가했다.

 

인터파크 관계자는 “1분기는 전 사업 영역에서 견조한 성장 흐름을 보였다”며 “이는 치열한 업계 경쟁 속에서도 본업에 충실하며 임직원들의 오랜 노하우가 발휘된 덕분”이라고 말했다.

 

이어 “오픈마켓 비즈니스가 가진 근본 경쟁력의 장점이 발휘되도록 기본에 충실한 경영을 펼칠 것”이라며 “각기 다른 상품 영역 간의 연계로 시너지가 발휘되는데 초점을 맞추며 외형 성장과 수익성 경영을 밸런스 있게 추진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yu_crystal7@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