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클라우드 콜센터 비즈 출시
KT, 클라우드 콜센터 비즈 출시
  • 정초원 기자
  • 승인 2018.04.16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T
사진=KT

[서울와이어 정초윈 기자] KT는 중소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콜센터 비즈'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클라우드 콜센터 비즈는 콜센터에 필요한 음성응답, 녹취, 통계 등의 기능과 상담 어플리케이션을 통합 제공하는 서비스다. 월 5만6000원(3년 약정)의 가격에 이용 가능하다. 중소형 기업고객은 PC와 인터넷만 있으면 간편하게 웹으로 접속해 콜센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T는 별도의 시스템 구축이나 장비 도입 없이 서비스 형태로 콜센터 솔루션을 빌려 쓰도록 했다. 설치나 AS도 원격으로 가능하도록 하는 등 고객사의 편의를 최대한 고려했다.

 

향후 KT는 올해 안으로 웹에서 직접 필요한 기능만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종합 포털 사이트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은 물론 별도 콜센터나 전문 상담원이 없는 소형 오피스∙개인사업자도 본래 업무를 하면서 효율적으로 고객을 응대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진우 KT 기업서비스본부장(상무는)는 "콜센터 서비스가 보편화되고 마케팅을 위한 필수 요소가 되고 있는 만큼 중소형 콜센터 시장은 점차 확대될 것"이라며 "최대한 고객의 부담을 줄이면서 고객사의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 제공으로 상생하는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chowen@seoulwir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