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3일(월)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에서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을 방문했다.(좌측부터 류도정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장, 김영진 국회의원, 권병윤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 윤관석 국회의원, 임종성 국회의원, 이규희 국회의원)(사진=한국교통안전공단)

 

[서울와이어 김수진 기자]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에서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병윤)이 구축한 자율주행 실험도시 투어에 나서 자율차연구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공단은 5월 13일(월)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에서 공단의 자동차안전연구원을 방문하여, 자율주행 실험도시(K-City) 투어, 자동차 충돌시험․전자파․배기연비 시험 등을 참관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윤관석 의원이 대표발의한 ‘자율주행자동차 상용화 촉진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의 시행에 앞서,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안전한 운행기반을 조성하고 자율주행자동차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추진되었다.

 

공단은 지난해 12월, 경기도 화성 자동차안전연구원 내 36만㎡ 규모에 달하는 자율주행 실험도시(K-City)를 구축하여, 현재까지 산업계, 학계 등 총 34개 기관이 169회에 걸쳐 K-City를 이용하였다.

 

특히 올해는 가상환경 재현시설과 통신음영시스템, 혁신성장 지원센터 구축으로 시설과 인프라를 더욱 고도화하고, 2020년 정부의 자율주행자동차 상용화에 대비하여 자율주행자동차의 안전성 평가기술 및 안전기준 마련을 위한 연구를 지속할 계획이다.

sjkimcap@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