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부발전, “대기오염물질 배출 최소화로 친환경 발전에 앞장설 것” - 서울와이어
한국중부발전, “대기오염물질 배출 최소화로 친환경 발전에 앞장설 것”
한국중부발전, “대기오염물질 배출 최소화로 친환경 발전에 앞장설 것”
  • 김수진 기자
  • 승인 2019.05.14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와이어 김수진 기자]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이 공기업으로서의 사명감을 갖고 대기오염물질 배출 최소화로 친환경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국중부발전은 5월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전사 발전연료 관련부서 직원 50여명을 대상으로 한 ‘대기오염물질 배출 저감을 위한 친환경 발전연료 도입 확대 방안 마련을 위한 워크숍’에서 이같이 설명했다.

 

한국중부발전은 그간 대기오염물질 배출 감축을 위해 노력해왔다. 지난해 발전용 유연탄 도입 총량의 약 68%인 947만톤을 저유황탄으로 도입하여 미세먼지 배출량 392톤 감축했으며, 유연탄 입찰 시 유황분 규격을 기존 0.8%에서 0.5% 이하로 강화하여, 지난 3월 신규 호주 저유황탄 장기 계약을 체결 하는 등 지속적인 친환경 저유황탄 확보에 노력해오고 있다.

 

발전 5사 중 유일하게 발전용 LNG를 직도입하는 한국중부발전은 이날 워크숍에서 도입단가 절감을 통한 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국제 LNG 시장 가격 동향 및 건설 중인 신규 복합 발전소의 LNG 수급 현안 사항 등을 공유하였다.

 

또한, 국내 미이용 산림바이오매스 사용 활성화와 바이오중유 사용 등 신재생연료 사용 확대 방안과 발전연료 수송 과정의 대기오염물질 배출 최소화를 위한 육상전력 설치 및 비산먼지 최소화를 위한 저탄장 옥내화 진행 상황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워크숍에 참석한 한국중부발전 김신형 기획본부장은 “발전연료 수급의 패러다임은 경제성에서 친환경성으로 변화하고 있으므로, 앞으로도 중부발전은 대표적인 에너지공기업으로서 대기오염물질 배출 최소화를 통한 친환경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sjkimcap@seoulwire.com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